고대사관련

[스크랩] 이 미라가 어느 인종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낙엽군자 2010. 9. 11. 15:09

저 위 3사진은 기원전 14세기경의 어느 왕조의 왕의 미라들입니다. 여러분들은 저 3구의 미라가 인종적으로 어느계열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특히 맨위 사진의 우측사진 약간 뻐드렁니를 한 왕의 이름을 여러분은 너무나 잘 알고 계십니다. 그리고 이 왕이 통치한 나라도 여러분은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이 왕이 통치한 나라가 어디라고 생각되십니까? 선입견을 버리고 추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힌트를 드리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저 위 미라들이 기원전 14세기에 통치했던 나라의 창조신입니다. 그 옆 사진의 여인은 이 창조신 하토르와 가장 닮은 인종학상 북방계 신몽골리안이며, 인류학상 퉁구스계이고, 역사적 개념상 동이족 예맥계 말갈족이며, 언어학상 알타이어족에 속하는 아무르(흑룡강)유역의 여인입니다.

 

그리고 이들은 신몽골리안이 융합한 집단이며 스스로를 천손족이라 부르는 사마르칸드 아프라시압 벽화와 몽골평원의 투르크 '탈라트 테킨'비문에 나타나는 '뵈클리' 즉 맥코리족으로서  코리(고려의 어원)또는 구리(사마천의 사기상 치우천자의 나라 구리는 코리족이 세운 나라) 또는 마자르(헝가리를 세운 민족) 말갈(여진) 등으로 불리우는 맥족으로서 환인-환웅-단군-북부여-고구려로 이어지는 종족의 후예들입니다.(예족은 맥코리족과 융합한 마고의 후예인 곰토템, 호랑이 토템을 가진 고아시아족을 일컫습니다. 맥족과 예족을 합쳐 예맥계라 하며 한민족의 직접적 조상입니다. 특히 말갈계는 예맥계 중 예족계로 보기도 합니다.)

이집트의 여신 하토르                                                  아무르의 여인

 

위 사진은 오늘자 인터넷에 올려진 맨 위 오른쪽 사진의 약간 뻐드렁니를 한 왕의 미라로서 그 왕의 사인은 말라리아로 추정된다고 가십성 보도를 한 것입니다만 생긴 모습은 전형적인 한국인 굳이 꼽으라면 축구선수 김정우선수와 아주 근사합니다.

 

이제 감이 오시는지요 그렇습니다. 위 미라의 주인공은 맨위 사진 좌측으로부터 바로 이집트의 람세스 1세(BC1292-1290)  그리고 중간 사진이 세티 1세(BC1290-1279) 그리고 맨 우측 사진이 그 유명한 이집트의 파라오 투탕카멘입니다.(BC1361-1352) 그리고 여신은 바로 이집트의 창조의 여신 하토르(Hathor)이지요..

이들이 셈족이나 아프리칸으로 보이십니까? 만일 우리와 같은 동아시아인이었다면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 왕조시대 직전 이집트인들은 동방에서 온 새로운 종족에 의해 정복당했다"
    -영국의 이집트 학자 브라이언 에머리-

" 고왕국의 피라미드 건설자들은 아시아에서 온 비흑인 침략자"
  - 플린더스 페트리-

 

그렇습니다. 현대고고학은 서구가 주도를 합니다. 그들은 그리고 이집트를 통치했던 사람들이 동이족이라는 것을 그들도 압니다 하지만 대놓고 이야기하지 않을 뿐입니다. 곧 그런 경향도 사라질 것입니다. 왜? 너무도 많은 증거들이 드러나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위 이집트왕들은 거대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할 뿐입니다. 이라크와 시리아 등지에 발견되는 너무도 많은 고고학적 유물과 언어학적 동질성 등이 슈메르문명을 거쳐서 하이집트왕국까지 동이족의 흔적과 자취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부심을 가지셔도 됩니다. 한번에 말하기는 힘들지만 어떻게 동이족이 메소포타미아(이집트-슈메르)를 거쳐 이집트까지 진출하게됐는가를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동이족의 테호복희-여와 신화와 슈메르 길가메쉬 신화의 카피버젼인 히브리인들의 신화이자 구약에서 말하는 '네피림의 주시자들' 및 구약의 외경으로 전하는 에녹서에는 샘족의 시조인 아브라함이 동방에서 온 '뱀같은 얼굴의 주시자'들로 부터 지식과 문화를 배웠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는데 바로 영국의 고고학자 앤드류 콜린스의 '금지된 신의문명'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그들이 바로 15000년 전 황해가 육지였을 때 그곳에서 고도의 문명을 이루었던, 신라 박제상이 쓴 '부도지'에 나오는 마고의 후예들입니다.

 

그들은 인종학상 북방계 구몽골리안(고아시아족)과 북방계 신몽골리안이 3대 7로 고루 배합된 우리 한민족의 직계 조상들입니다. 그들!!  통칭해서 마고인들은 황해대평원에 피라밋을 쌓고 고인돌을 세워 자연과 하늘을 경외하며 인간을 널리 이롭게 하는 고도의 신석기문명을 이루고 살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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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의 황해평야(최후 간빙기 이후/15,000년~ 8000년전 추정) -호주 대학교 출전


다시 12,000년 전 서서히 황해가 물에 차오르자 마고족이자 동이족인 그들은 한반도로(한반도 지역에 세계 고인돌의 80프로가 발견되는 것은 이 마고의 후예들의 중심지가 한반도 쪽이었을 거라는 추정이 가능합니다.) 또는 지나 동해안으로 만주등의 고지대로 이동했고 또 일부는 베링해를 건너 아메리카로 또 일부는 북서진하여 북유럽으로 또 일부는 서진하여 인디아-메소포타미아(슈메르)-이집트로 개(스웨덴 왕립연구원의 연구결과 전세계 개의 원산지는 15,000년 전 동북아가 기원입니다)와 세석기(세석기는 신석기문명 중에서 동북아가 그 발원이고 당시로는 첨단의 무기이자 도구였습니다.)

 

빗살무늬 토기(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토기는 아무르지역의 12,000년전의 토기이고 토기의 기원은 고고학계에서도 동북아-유럽, 동북아-메소포타미아로 인정됩니다.)와 볍씨(청원의 소로리볍씨는 미국의 동위원소 측정상 15,000년 전의 볍씨로 세계 최고임이 인정됩니다.) 고인돌과 선돌(이집트의 오벨리스크) 그리고 피라밋 축조기술을 가지고 이동하기 시작합니다.

 


프랑스 도르도뉴 지방에 있는 1만년 이상 전으로 추정되고 있는 동굴 벽화. 1940년 9월 발견 되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이들의 그림이 수준이 아주 높고 색깔 있는 그림을 그렸다는 것. 위 그림에서 '솟대' (새모양을 나무에 매단 것)이 보인다. 솟대는 원래 예로부터 고대한국(한반도-만주)에서 많이 만들어온 것이고 이 라스코 벽화를 그린 사람들도 12,000년 전 세계로 퍼져간 고대한국인들(동이족) 중 유럽지역으로 갈라진 사람들로 추정됩니다..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의 아즈텍 마야 잉카문명은 피라밋 문명이며 북미인디언들 역시 피라밋과 고인돌문명권입니다. 이들은 고대 마고들의 신표인 한자로 卍자(스와스티카)를 공통의 상징으로 쓰고 있고 이는 황해대평원에서 발원한 진리와 샤만을 의미하고 이 태초의 기억들을 아메리카로 이동한 인디언들이 잘 기억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메리카 나바호 인디언 전통 담요]-卍자와 방향만 틀립니다. 이는 동이족이 기원전 8,000년전경에

진출했던 북유럽에서도 발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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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제3제국(나치)의 국기 하켄 크로이츠]게르만의 상징인 하켄크로츠도 게오르규의 '25시'를 통해 게르만들이 그토록 찾고자 했던 그들의 원형인 아리안의 상징입니다.

 


미국 뉴욕주 살렘지방에 있는 고인돌(dolmen) - 3천년 이상 전 것, 고인돌은 국제적 용어로는 Dolmen이라고 합니다. 이 말은 고대 한국인들이 세계 각지로 퍼지면서 사용하던 고대 한국어의(프로토 알타이어=고아시아+알타이어) 흔적일 것입니다. 돌맹이-돌멘.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세계 고인돌과 피라밋의 기원은 황해대평원이고 그것은 황해-집안-홍산-서안-인더스문명-메소포타미아-이집트로 퍼져나갑니다. 인더스문명과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모두 피라밋 문명이며 이들 지역의 피라밋 축조시기는 모두 홍산문명의 피라밋보다 늦습니다.


신별문명은 홍산문화 그 자체입니다.(신별 문명은 고구려 도읍지였던 집안과 통구 일대의 1만 2천기나 되는 피라미드 등을 바탕으로 한 고구려 이전부터의 문명의 흔적으로서 이것이 우리 한민족의 것이라는 두려움에 위협을 느낀 지나측이 오랫동안 발굴된 유물들을 동북공정에 의해 조작하는 과정을 거쳐 신별유적이라는 이상한 네이밍으로 공작을 꾸미고 있는 중입니다.)

 

1. 피라밋 전래방향/황해 마고피라밋-한반도 방이동,석촌동 일대 피라밋-만주 집안피라밋(신별)-홍산피라밋(적봉)-서안피라밋-티베트 피라밋-인도 서부해안의 해저피라밋-메소포타미아 지구라트 피라밋-이집트 피라밋

 

2. 피라밋 전래방향/황해 마고피라밋-미국 일리노이 피라밋-마야 피라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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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피라밋은 서울 방이동에 위치한 피라밋군으로서 배치구조는 3기의 작은 피라밋이 사진 아래에 있고 중간형태의 피라밋 그리고 가장 큰 피라밋이 사진 위쪽에 공통으로 배열하고 있다는 점에서 지나 서안과 만주집 안에 있는 피라밋 배치구조와 거의 같습니다.

 

유의할 것은 석촌동 일대고분이 백제식이라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일제이후 식민사학자들이 지나대륙에 있던 백제강역을 한반도에다 밀어 넣다보니 양식이 횡혈식 석관묘인 백제고분형식도 아닌 위 피라밋군을 백제 것이라고 억지로 주입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백제는 만주원류고에도 나와있고 지나의 남조사에도 기록되어 있듯이 지나대륙에 있었으며 한강일대 및 한반도는 역사적으로 고구려 땅입니다. 따라서 식민사관에 의해 백제시대 고분이라고 말해지는 위 방이동 피라밋은 년대가 마고시대와 동일한 아주 오래된 것입니다.

 

소위 장수왕를으로(실제 장수왕릉이 아니라 홍산문명의 흔적이다.)알려진 피라밋은 한변이 31.58M 높이 12.4M의 거대한 피라밋입니다

 

소위 '광개토태왕'릉(하지만 실제 광개토태왕 이전에 축조된 마고의 피라밋이다.)은 도굴되어 무너지지 않았다면 장군총의 2배가 넘는 너비는 70-80M 에 높이 20M 정도 거대한 피라밋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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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장수, 광개토왕릉이라 불리우는 피라밋을 포함한 만주 집안의 소위 '고구려 수도라고 일컬어지는 국내성'에 널려있는 피라밋배치구조 중의 하나-지나 섬서성 서안의 피라밋과 배치구조가 흡사합니다.(왜 소위라 했는가하면 고구려의 강역은 만주보다 더 넓은 지나대륙북서지역+만주+한만도이고 보통 초기의 평양은 현재의 서안 또는 낙양으로 보는 학설이 유력하기 때문입니다.)

 

 

 

홍산문명 우하량 유적지 제 13피라밋

 

                                                                               만주 집안 피라밋유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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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 섬서성 서안에 널려있는 피라밋배치구조-위 만주집안의 피라밋 배치구조와 거의 같습니다. 현재까지 밝혀진것은 1000개이상입니다. 재야사학에서는 이 피라밋들이 치우의 배달국-단군시대의 능이라고 합니다.) 평균 25 ~ 100 m 높이의 피라미드들입니다. 그 중에는, 뉴욕의 엠파이어 스테이츠 빌딩과 맞먹는 300 m의높이를 가진 것도 있습니다다. ( 63 빌딩의 거의 2배 가까운 높이 )

 

  2000년 07월 03일 중국 톈진일보에 의하면, 러시아 고고학 발굴단이 티베트 서쪽의 강런보치봉 주변지역에서 세계 최고(最高)의 피라미드와 100개가 넘는 세계 최대의 피라미드군(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 거대한 피라미드는 진시황의 무덤보다도 수 천년 앞서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현재, 이들 유적들은 중국 공안 당국에 의해 철저하게 숨겨지고 있다. 학술적인 조사나 연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들 피라미드는 만주와 한반도에 널려있는 소위 고구려의 무덤과 너무나 똑같은 모양과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계에서는 이들 피라미드는 중국과 일본에는 찾아볼 수 없으며, 고구려의 건축 양식과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상고(上古)시대의 유적지로서 중요한 의미를 던져주는 것입니다.

        
수메르 우르시대의 도시 멀리 피라밋(지구랏)을 중심으로 도시가 형성되어있다.(NHK-메소포타미아 문명 다큐 중에서)

 


가까이에서 본 지구랏- 1 Ancient Great Ziggurat in Sumerian city of Ur, Ali Air Base Iraq (우르시대의 거대 지구라트/피라밋) [Public Domain, Free Use]  바그다드Baghdad남쪽 Nasiriyah 소재 -BC4000~3200년 경/아래 아메리카의 일리노이 피라밋과 비슷합니다.

위 피라미드는 미국 일리노이주 커호키아에 있습니다. 미국의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 인디언이 이런 문명이 있었다는 것이 놀랍지요. 마을 가운데 피라밋을 중심으로 취락이 펼쳐져 있습니다. 그 인디언의 일부가 아래로 더 내려가서 중앙 아메리카에 마야문명을 세웁니다. 아래 사진은 마야문명의 피라미드들 입니다. 고대 황해대평원의 마문명도 이랬을 것입니다.
 

마야문명의 피라밋-장군총 피라밋과 근사하지요.

 

아즈텍언어가 한국어와 비슷하다는 것은 배재대 스페인어학과 손성태교수의 연구로도 규명되고 있습니다. 아래 손성태 교수의'중남미 고대어애 나타난 우리말의 흔적'을 보면 언어라는 것이 수만년을 두고 전승되며 잘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가 있어 그 장구성에 경이를 느낍니다. 잠시 손성태교수의 저서를 인용해보지요.

 


 

그런데 제가 이 연구를 시작하게 된 것은 2007년, 대학교수가 된 지 15년 만에 첫 연구년을 가서였어요. 미국 아리조나대학 도서관에서 원주민 언어에 관한 책을 훑어보다가 눈에 띄는 제목의 책 한권을 탁 펼쳤어요. 원주민언어에 관한 자료집이었죠. 거기에 이런 말이 있어요.

  

 

손성태,〈중남미 고대어에 나타난 우리말의 흔적>

 
 

알파벳 발음기호로 적어놨는데 읽으면 ‘팜 약이 있다.’ 이렇게 되어 있는데 ‘약이 있다’란 말이 have medicine이라고 번역되어 있는 거에요. ‘약이 있다’란 말은 우리말이잖아요. 거기서 제가 충격을 받았어요. 어순만 같은 것이 아니라 ‘약’이란 말과 ‘있다’라는 동사가 합쳐져 있단 말이에요. ‘있다’란 말을 우리민족이 ‘가지고 있다’라는 소유의 의미로 사용하잖아요. 이건 특이하거든요.

언어학자의 입장에서 보면 개별적인 단어,‘ 약’이라는 명사 하나가 일치하는 것보다 동사까지 합쳐져서‘약이있다’라는 하나의 구(句) 수준으로 똑같은 말이 나오고, 뜻까지 우리말과 같다는 것은 엄청난 충격이거든요. 그러니까 언어학자의 시각에서 보면‘이건 예삿일이 아니다!’란 걸 바로 느낄 수 있어요.

그래서 그 책의 다른 페이지를 펼치니까‘이것’이란 말이 나와요. 영어로 this. 그 다음에는‘이히 내꺼’ 이래놓고 this mine 이렇게 영어로 해석이 되어 있단 말이에요.
 
 
 손성태,〈중남미 고대어에 나타난 우리말의 흔적>
 
 ‘이히’는 ‘이것’을 의미하죠. 9세기에 쓰인 ‘처용가’에 보면 ‘이것’을 ‘이해’라고 했거든요.‘ 이히’나 ‘이해’나 같은 말이란 것을 쉽게 짐작할 수 있죠. 마치 ‘나’를 때로는 ‘내’라고 하듯이 말이에요. ‘내꺼’는 영어로 mine 맞잖아요.
 
 
 손성태,〈중남미 고대어에 나타난 우리말의 흔적>
 
이 말도 보세요. 우리말에서‘나’를 강조할 때‘나’를 두 번 연속 말하기도 하잖아요. ‘나는 다쳤다’니까 영어로‘I hurt myself’라고 하죠.

 

그때 저는 책을 서고(書庫) 바닥에 내려놓고 주저앉아 울었어요. 눈물이 나오더라고요. 왜? 저는 스페인어 전 공자니까 멕시코 원주민의 고난의 역사를 알잖아요. 정복당하면서 엄청나게 죽은 그 고난의 역사를 알고, 또 미국의 인디언들도 어마어마한 고난이 있었다는 것을 알잖아요.

 

그걸 아는데, 딱 보니 이게 우리민족이더라구요! 그러니 우리민족이 그 먼 곳까지 바다를 건너와서 살았고, 또 이곳에서 고난의 역사끝에 멸망당하여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만 것이죠. 그러니 눈물이 날 수밖에요. 언어는 거짓말을 못하거든요. 같은 민족이라는 것을 결정하는 최후의 보루는 언어란 말입니다.
 
 따라서 여기에 이런 말이 이런 식으로 나오니, 그들이 우리민족이라는 것이 직감적으로도 왔고, 언어학자의 판단으로도 확신이 들었어요. 우리민족이 여기까지 와서 그 많은 고난을 겪었구나 하는 생각에 눈물이 났죠. 그러니까 순간적으로 다리에 힘이 빠지면서 눈물이 나오는데, 아무튼 제가 바닥에 앉아서 울었어요. 혼자서.
 
 그때부터 연구를 하는데, 이건 뭐, 온갖 말들이 다 나오는 거에요. 단순히 말만 일치하는 것이 아니라 민속, 풍습, 의복, 신앙, 고고학적 자료, 심지어는 윷놀이나 제기차기, 격구(공놀이) 같은 오락에 이르기까지 방대하게 일치하는 자료가 쏟아지는 거에요. (중략)/
이상 손성태교수 저서 인용



 

 

왼쪽부터 1.지나 서안지역의 피라미드 2.이집트의 피라미드 3.마야문명의 미라미드 4.오리온 별자리
 -모두 삼태성 즉 오리온별자리의 모양을 기준으로 만든 것으로서 이들 보다 더 축조년도가 오래인 발해문명(지나측 입장에선 요하문명 우리입장에선 발해문명)의 적봉지구, 집안지역의 피라밋 군 역시 같은 오리온좌 배치입니다. 이는 같은 문명이 만든 것으로 볼 수 밖에 없는 모습입니다-
 

1948년 이라크 북부 자그로스 산맥근처에서는 한 오래된 유적지가 발굴됩니다. 여러 형태의 곡식 알갱이와 돼지,사슴,개의 뼈가 나왔고 사슴뼈로 만들어진 돌낫이 나왔습니다. 뼈로된 바늘과 숟가락의 출현은 이곳이 일정한 문명단계에 진입하고 있었다는 심증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결정적인 유물은 사슴뼈로 자루를 만든 돌낫이었습니다. 거기에 흔적이 남은 유기물질의 연대를 측정한 결과 BC 6700년이란 수치가 나오자 전세계 고고학계는 커다란 흥분에 빠져들게 됩니다. 다름아닌 인류최초의 농경사회의 출현을 검증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라크 북부 자르모 유적지]

이 발굴을 주도했던 시카고 대학의 로버트 브레이드우드박사의 발굴편지는 너무나 유명하여 지금도 인터넷에서 원문이 게재될 정도인 것이지요.

자르모유적지의 위치가 자그로스산맥을 경계로 메소포타미아로 이어지고 그곳에서 바로 인류최초의 문명인(서구학자들이 보기에) 수메르문명이 시작되었다는 점에서 자르모 유적지는 수메르문명의 전단계인 것으로 까지 추정되었더랬습니다. 그래서 학자들은 이 일대의 유적문화를 일컬어 '자르모공동체'라고 명명하게 된 것이지요.

인류 최초의 농경사회...
인류 최초 문명의 모태...
어떤 이들은 이곳이 바로 성경이 말한 에덴이 아니었을까 조심스럽게 점쳐보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곳에서 엄청난 수의 작은 점토조각상들이 쏟아져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5천개가 넘는 이 점토상들은 곰,염소,돼지,양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가운데 사람들의 두상만을 조각한 조각들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발견한 학자들은 혼란에 휩싸입니다.

'금지된 신의 문명'의 저자 앤드류콜린스는 이렇게 말합니다.

" 이 괴상한 형상의 작은 입상들을 보면서 나는 등골이 오싹했다.
유토피아로 떠 올렸던 나의 자르모 이미지는 산산조각이 나고 말았다.

" 얇은 입술에 뾰족한 턱, 가늘고 긴 얼굴에 높은 광대뼈..째진 타원형의 눈을 한 대머리.."
자르모인들은 왜 이런 사람같지 않은 얼굴을 만든 것일까?"

앤드류콜린스가 그의 책에 게제한 자르모의 작은 두상 조각상의 그림들은 그러나 우리들 한국인 눈에는 별거 아니었습니다. 바로 편두를 한 몽골리안 얼굴일테니까요

"마치 아시아인 같은"이라고 모호하게 표현한 앤드류는 이 두상의 주인공에 대해  그들이 성서에 등장하는 네피림 주시자들이었을 것이라는 추측을 합니다. 성서에는 독사의 얼굴과 매서운 눈을 가진 외래의 주시자들이 기술과 천문을 가르쳐 주었다고 합니다.

서구 고고학계가 환호를 질렀던 자르모공동체의 주인공은 누구였을까요? 그 유적에서 개의 뼈가 나왔다는 것과 돼지를 키웠다는 것. 그리고 흑요석의 세날석기를 사용했다는 것은 이보다 약 3천년 앞선시기에 아무르지역의 동북아시아문화와 일치하는 것입니다.

 

    

이 사진은 이라크 에리두 유적의 무덤에서 출토된 '도마뱀 같은' 남녀 흙인형. 이라크 초기문화 우바이드 문 화에 속합니다. 

 

모두 눈이 째지고 광대뼈가 높으며 머리가 뾰족한 편두모양을 하고 있는 전형적인 동북아인의 모습입니다.

        

왼쪽 사진은 이라크 우르의 서쪽 6.4km 지점에 위치한 텔 알 우바이드 유적의 무덤에서 출토된 도마뱀 형상.  우바이드 문화기에 해당합니다. 오른쪽 사진은 이라크 북부 자르모 유적에서 발굴된 인간형태 머리. 긴 두상과 빛나는 동북아인종 특유의 가느다랗고 작은 눈은 인종적 특이성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처음으로 개와 돼지를 키우기 시작한 것은 동북아시아 사람들입니다. 흑요석 세날석기를 개발하고 발전시킨 것도 동북아시아인입니다. 더구나 가장 이른 농경의 흔적으로 순화된 벼씨가 출토된 것은 1만5천년전의 한반도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모두 문화전파를 타고 전달된 것이라고 합시다.

그러나 아무르강 유역에서만 발견되는 신석기시대의 편두유골의 형태가 이라크 북부의 자모르에서 퉁구스인의 좁은 얼굴에 째진눈..그리고  불거진 광대뼈를 한 자르모인의 두상 조각으로 나타나는 이유는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지금으로부터 9천년전에 말입니다. 이들은 바로 우리 고대 한국인인 동이족이었으며 이들이 바로 수메르문명을 연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언어는 교착어(은는이가의 조사가 단어를 연결 해주는 알타이어)였으며 그들의 어휘는 현재의 한국어와도 아주 근사합니다.     

 

 

"그들(수메르인)이 사용하고 있는 언어는 교착성 언어의 성격을 갖고 있다."        
-구약성서배경사' 문희석 지음 대한기독교서회 21p-       

 

"수메르 서판들을 판독하는 작업을 광범위하게 진행해 온 슈매얼 노아 크레이머는 수메르어가         
"알타이어를 연상시킨다."고 주장한다. 카스피 해의 바로 북쪽과 서쪽에서도 이 언어가 발견되었다."        
-하느님이 여자였던 시절' 멀린 스톤 지음 뿌리와 이파리 144p -       

 

카스피해는 중앙아시아입니다. 결국 그들의 이동경로상에는 수메르어와 친연성이 많은 언어들이 존재할 수 밖에요.중앙아시아에는 황인종들이 사는데. 황인종과 수메르인의 밀접한 연관성을 볼 수 있습니다.         

 

수메르어는 한국어와 마찬가지로 목적어가 동사보다 먼저 나오는 교착어여서 문장의 구조가 SOV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수메르어에서는 한국어와 비슷한 어휘가 많이 발견되는데. 지금부터 그 예를 들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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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느님에 해당하는 신의 이름이 Anu(아누) 인데. 이는 한국어의 '하느'님과 유사합니다.        
특히 한국말에서 하느님은 '하누님'이라고도 쓰입니다.

 

한국인들은 하느님을 '한울(Han Ur)'이라고도 부르며 이는 한국어의 '하늘'과 유사하며 하늘은 '하눌(Ha Nur)'이라고도 불려지는데 수메르어에서 'An Ur(안울)'은 '하늘 지평선'을 뜻합니다.    

 

 

딘기르(din-gir)는 신神을 뜻하는 어휘인데. 이는 '선善한 안내자'란 뜻입니다. 타이어 계통의 언어들에서 하늘을 텐그리(Tengri)라 적는데. 수메르어와 유사함을 볼수있습니다.        

 

 

한국의 옛날 말에 무당을 '당골'이라 했는데. 이는 단군檀君과 음이 비슷하며 '텐그리'에서 '당골', '당골' 에서 '단군'이 되었다고 학자들은 주장하고 있습니다. 김교헌이 저술한 신단실기(神檀實記)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말해주고 있는데.        

 

 

"단계(檀戒) - 지금 아이들이 머리를 땋아 뒤로 길게 늘어뜨리는 것을 단계(檀戒:댕기)라 하고, 혹은 단기(檀祈)라 한다. 이것은 단군이 비로소 백성들에게 머리 땋는 것을 가르치고, 신령스러운 성품을 닦도록 경계했기 때문에 백성들이 그 신(神)스러운 덕을 추모하여 머리를 땋아 내렸다. 이것을 '단계'라 하고"        
-신단실기 고속습유(神檀實記 古俗拾遺)-  

 

 

수메르어 딘기르(din-gir)는 맨끝의 r음이 없이 Dingi(딘기)라고  짧게 불러지기도 했습니다. 

 

 

수메르신화에서 신들을 낳은 최초의 아버지는 'Abzu(혹은 아바주Abazu , 아프수Apsu)'로 나오는데

이는 한국어의 '아버지'와 유사합니다.

 

 

수메르어에서 Abum은 한국어의 '아범'이며 뜻은 아버지이며 '~의 아버지'는 Abi인데. 한국어의 '아비(혹은 애비)'를 연상시킵니다.

 

히브리어에서 Ab(아브)는 아버지라는 뜻이며 Abi(아비:한국어의 아비와 유사)로도 사용됩니다. 히브리어는 수메르어에 영향을 많이 받은 언어입니다.       

 

 

그리고 Mammu(맘무)라는 어휘가 있는데. 이는 어머니,엄마라는 뜻의 'mom','mamma'라는 현대어의 기원이며 수메르의 어머니 여신의 별명이었습니다 수메르어에서 UMMUM은 한국어의 '어멈'과 유사하며 뜻은 어머니입니다.

 

 

'움마(Umma)'라는 수메르 어휘 역시 '엄마'라는 뜻입니다. 제카리아 시친이라는 수메르 연구가는 'Um(움)'을 '엄마'라는 뜻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       

 

 

히브리어에선 em(앰)과 emi(애미:한국어의 애미와 유사)는 어머니를 뜻합니다. 이 역시 한국어의 '엄마','에미' 등을 연상시킵니다.  

 

 

수메르어에서는 Abi, Abum외에는 아브(ab),압-바(ab-ba) 등으로 우리말과 똑같습니다. 특히 수메르어로 아부즈(Aba-zu)는 '현명한 아버지'를 의미하는데 우리말 아버-지와 음운이 매치됩니다. 우리말도 아버+지의 형태로 지는 존칭의 의미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실제 한국어 발음도 '아부지'하지요.

     

 

 그리고 Nin(닌)이라는 어휘가 있는데. 이는 높은 분에게 붙이는 존칭으로 한국말에선 '님(Nim)'으로 나타납니다. 언어학에서 n은 m으로 변하고 m은 n으로 변하는걸 감안하면 유사성을 발견할수있습니다.        

 

 

히브리어에서도 이것이 발견되는데. 셈어에서 'Nim'은 높은 분에게 붙이는 존칭입니다. 한 예를 들어보자면 Nimrod(니므롯)이라는 히브리어에서 Nim과 Marad(마라드)가 합쳐서 생겨난 것으로 '마라드'는 '반역하다'라는 뜻입니다. 즉 '님(혹은 높은 분)에게 반역하다'라는 말이죠.        

 

 

그리고 Kur(쿠르)는 '산'이라는 뜻입니다. 이 쿠르는 한국말에서 산속의 '굴(窟)'을 뜻합니다. 왜 한자 굴이 한국말이냐고 반문하시는 분들은 한자가 고대 동이족의 집단창작품이라는 사실을 망각하는 것입니다. 즉 한자는 동이족의 소산이기때문에 당연히 고대알타이어 음가가 반영될 수 밖에 없습니다. 수메르 어휘 중에는EKUR(에쿠르)가 있는데. 이것은 '산의 집'이란 뜻으로 신을 섬기는 신전을 뜻합니다. 그런데 한국에도 산신당(山神堂)이 있습니다.         

 

 

그리고 Gir(길)은 한국어의 '길'인데. 히브리 구약의 원본격인 메소포타미아의 길가메시 서사시를 보면 길가메시가 마슈(Mashu)산에 도착할 때 우투가 거처하는 그 곳을 지키기 위해 신의 파수꾼들이 길목을 지키고 있었다 합니다.        

 

그 파수꾼들은 그 서사시에서는 'Gir'로 적고 있다고 '제카리아 시친' 수메르 연구가가 말했습니다. 수메르어 연구가들은 한국어를 잘 모르기에 Gir를 '안내자'일것이다 라고 추측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내자 Gir' 역시 '길'과 연관된 것입니다.        


 

이는 수메르어의 영향을 받은 히브리어와 비교해보면 명백해집니다. 히브리어에서 'Ger'라는 단어는 '나그네'라는 뜻입니다. 역시 '길'하고 관련된 어휘입니다. 히브리어에서 e하고 i , y는 통용됩니다.        

 

그리고 DUR(두르)는 수메르어에서 '집' 혹은 '연결','유대(紐帶:연결)'를 의미하는데, 이는 한국어의 어근 '두르'에서 파생된 '두르-다' '두루'로 나타나는 것으로서 '빠짐없이 골고루'라는 뜻이라고 국어사전에서 설명되는데. 이를 더 쉽게 말해보자면 여러 개체들을 하나로 모은 울타리입니다.        

 

집은 한 개인이 모인 구성원인 '가족'을 지켜주는 '울타리'이며 그 가족 하나 하나는 '가족'이라는 이름하에 연결되어 잇습니다. 실제로 수메르어에서 두루(Duru)라는 어휘는 벽(wall)을 뜻합니다.       

 

 

TUR(투르)는 '회합 장소'를 의미하는데. 이는 한국어에서 '뜰'이라는 비슷한 어휘로 존재합니다. 집 가까이의 뜰에서 서로 모여서 담소를 나누는 것이죠.        

 

또한 수메르어에서 Ur(우르)라는 어휘도 한국어의 울(Ur),우리(Uri)와 유사한데. 수메르의 '우르'가 도시를 뜻하는데. 한국어의 '울','우리'는 '울타리','전체' 를 뜻합니다. 또한 우리(We)를 뜻하기도 하죠. 그 당시 짐승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기위해서 성벽을 세워져서 만들어진게 바로 도시 '우르(Ur)'입니다. 즉 한국어 그 자체지요.   


 

수메르의 '엔메르카르와 아라타의 땅' 서사시에서는 수메르인들은 메소포타미아의 땅을 '우리(Uri)'라 부르고   있습니다. / "많은(?) 말을 가진 수메르, 왕권의 신성한 법을 가진 위대한 땅, 우리Uri, 모든 것이 적절한 땅" 7 중 에서)     

 

 

수메르의 홍수 신화에는 마구르구르(MA.GUR.GUR)라는 배가 등장하는데. 이는 홍수 당시의 전승인 배가 막 구르는 모습이 고유명사로 정착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븍 마(MA=배)가 GUR GUR(이리저리 구르는)하는 의태어로서 우리말의 '구르다'의 '구르'가 그대로 나타나고 있는걸 볼수있습니다. 또 언어학적으로 ㅁ,과 ㅂ음은 같은 입술음으로 상호 호환되므로 수메르어 Ma는  한국어 배와 음운적으로 대응됩니다.    


 

BAD(밭)은 '높은 곳'을 뜻하는 말인데. 한국어의 '밭(BAD)' 그 자체입니다. 수메르인은 원래 메소포타미아의 북쪽과 동쪽 산들에서 살며 거기서 농사를 하며 밭을 일구다가  메소포타미아로 내려와서 본격적으로 농경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BAD는 높은 곳에서 농경하던 시절을 뜻하는 말입니다.        


 

그리고 Kin(킨)은 '만드는 자'라는 뜻으로 대장장이의 뜻에도 해당된다고 하는데. 이 말은 한국어 '꾼'과 대비할 수 있습니다. 언어학에서 자음의 어근은 잘 변하지 않지만 모음은 자주 변하지요. 따라서 kun<kin으로 자연스럽게 모음어근이 변화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한국어에서 '꾼'은 어떤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고대 사회에서 중요한 전문적인 일은 대표적으로 '야금술'이었습니다. 이는 지나 사마이 쓴 사기에 '구리국의 고천자'라고 기록된 배달국의 치우천왕이 청동을 다루는 부족출신이라는 것에서도 잘 나타납니다. 한자 임금 '군(君)'자 역시이러한 관념과 알타이음가 '꾼'이 반영됐을 겁니다. 왜냐하면 한자는 동이족이 만든 것이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수메르쪽으로 이동해 간 사람들은 고대 동이족이기 때문에 전문 야금꾼의 역할은 거의 절대적이었을 겁니다. 실제로 kin에는 '위대한, 정의로운'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따라서 수메르어 kin이 후에 서방으로 전파되면서 king즉 왕의 의미가 되었을 겁니다. 참고로 알파벳의 기원은 수메르문자-페니키아문자-그리스문자 순이니까 당연히 서방에 문자나 말을 전해 준 것도 동이족이라 할 수 있지요.


 

BIL(비르)는 '태운다'라는 뜻인데. 한국어의 'Bul(불)'과 유사합니다. 불-빌로 모음어근의 변동만 있는 같은 어원이지요.       

그리고 푸쿠(Pukku)는 '북'이란 뜻으로서 한국어의 '북'과 유사합니다. 역시 한자는 고대 동이족의 알타이음가가 반영된 것이기 때문에 왜 한자 북이 한국말과 연관이 있느냐는 우문은 하지 마시길..

 

 

마지막으로 수메르에서 발견되는 어휘 중 가장 흥미로운 어휘가 바로 '아라리(A-Ra-Li)'입니다. 미 말은 수메르 뿐만이 아니라 동이족이 이동한 곳은 어디에서든 발견 되지요. 아메리카 대륙의 인디언들에게서도 이 '아리랑' 또는 '아라리'가 발견됩니다.      


 

이는 아리랑의 '아라리가 났네'를 연상시킵니다. 아리랑 노래 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를 넘어간다"라는 대목이 있는데. 라이너(E. Reiner)가 발견한 [수메르 세계의 산과 강 목록]에는 '아라리산'이라는 지명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수메르의 신화 중 두무지에 대한 신화에선 들판 언덕에 폐허가 된 신당이 있는데. 저승길목이며 이 것을 '아라리(A-Ra-Li)'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고개 혹은 산인 '아라리'는 저승이라는 부정적인 의미가 있는데. 아리랑 민요에서도 '아라리'도 '이별'의 의미를 나타내고 있으므로 그리 썩 좋은 의미는 아닙니다. 학자들도 아리랑이 왜 아리랑이며 아라리가 왜 아라리인지 그 뜻을 정확히 모르고 있는데.  수메르의 '아라리'가 실마리가 될지도 모릅니다. 

 

-이상 수메르어와 한국어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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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살펴 본 바와같이 수메르 문명은 자모르 유적지의 유물에서 그리고 언어적 친연성에서 바로 우리 한민족의 같은 뿌리를 하는 집단입니다. 이렇게 수메르에 정착한 이들은 다시 서쪽으로 이동을 하며 히브리족에게 문명과 기술을 전수해주고 다시 이집트로 진출합니다.

      

기원전 17세기 시리아 북부의 아모리테족은 이들 수메르의 후예로서 고고학자들의 일치된 의견이 동방의 신 치우를 의미하는 세스를 숭배하는 동이족이었으며 역시 기원전 15세기 하이집트 왕국을 건설했던 힉소스족(이집트어로 외부에서 온 지배자)은 동이족(이집트에서는 후리족이라 불렀음/구리족과 음운적으로만 봐도 당연히 관련이 있지요)과 샘족의 혼합집단이라는 것은 현대 고고학계의 정설입니다.

 

물론 아모리테 힉소스 이전의 슈메르문명 자체가 북방계 신몽골리안 즉 우리의 직접적 조상인 동이족이 건설한 것이라는 것은 언어적 분석과 위 자모르 공동체의 예에서와 같이 많은 유물분석을 통해서 드러나고 있고 거기에 대한 많은 논문들이 발제되고 있습니다. 다만 서구의 고고학자들이 이를 인정하면서도 서구 우월주의의 잔재에 따라 대놓고 공표만 하지 못할 뿐입니다.

 

이제 다시 우리 동이족이 세계사에서 엄청나게 공헌했던 과거의 숨겨진 역사가 발현되는 때가 다가 오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우리 조상들이 인류문명사의 개화기에 이룩했던 위와같은 공헌에 자부심을 가져야합니다.

이제 진정 그러한 시대가 다시 우리에게 열리는 것 같습니다.

/참고-'장승의 기원'과 복희-여와신화 그리고 히브리,이집트 신화..

 

아래에 첨부한 어메이징 그레이스는 백인들의 성가곡이 아니라 우리와 같은 마고의 후손인 동이족 원형의 일요소인 고아시아족인 아메리카 체로키 인디언들의 망자를 위한 송가였습니다.

 

 

 

어메이징 그레이스는 아메리카 인디언을 학살한 백인들과 기독교인들의 참회곡이어야 합니다 대포와 총을 들고 아메리카에 도착한 유럽의 기독교백인들은 기독교를 안 믿는다는 이유와 자신들이 거주해야 할 땅을 차지하기 위해서 인디언들을 무차별하게 학살한 야만인들이였고 그들 체로키 인디언의 전래민요인 '이노래'까지 '어메이징 그레이스'라고 제목만 바꾸어  기독교의 성가인양 윤색하고 있는 이중의 잘못을 저지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디언들은 고대 베링해협을 건너간 우리와 유전자를 같이 하는 고아시아족입니다. 양키는 거의 1억에 가까운 우리와 혈연적으로 거의 동질한 아메리카 인디언들의 피바다 속에서 건설된 나라입니다. 이제 그 업보를 그들에게 돌려줄 때가 왔습니다.

 

-슈뢰딩거의 고양이-

 

출처 : 슈뢰딩거의 고양이
글쓴이 : 레이니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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