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스크랩] 나만의 노하우3

낙엽군자 2006. 11. 23. 15:38

 

 

●두부 사용하고 남은 거랑 생우유를 믹서에 넣고 간 후 소금으로 간을 하면 콩국이 완성돼요. 방법도 간단하고 콩 갈아 만든 것과 같은 비슷한 맛을 낼 수 있답니다. 

 

 


●끓는 물에 삶은 냉면을 냉수로 깨끗이 씻으면 탄력 있게 삶아지고요. 열무 국물을 붓는데 여기에 고추장과 물엿, 설탕, 간장과 마늘, 양파와 배 간 것을 넣고 김가루를 약간 곁들이면 맛있는 열무 냉면이 돼요.

 

 

 

●양파와 마늘을 볶다가 고춧가루를 넣어 볶아요. 여기에 해물다시다와 가쯔오 부시 다시다를 섞고 물을 적당하게 부은 뒤 순두부를 넣으면 얼큰한 국물 맛이 나는 순두부를 만들 수 있어요.

 

 

 

●냄비에 대나무를 깔고 대게를 올려 삶으면 담백한 맛이 나요. 여기에 왕소금을 함께 깔아 줘야 간이 적당히 밴다는 것도 알아 두세요.

 

 

 

 

 

●청국장에 신김치와 고춧가루를 넣으면 텁텁한 맛이 사라져 청국장 특유의 구수하면서 깔끔한 국물 맛을 낼 수 있답니다. 야채를 먼저 넣고 청국장을 마지막에 넣어 단시간에 끓이는 것이 좋답니다.

 

 

 

 

 

●맛있는 골뱅이무침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통조림 골뱅이에서 골뱅이는 건지고, 국물에 고춧가루, 다진 마늘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요. 파와 양파를 가늘게 채썰어 물에 담가 아린맛을 없애고 오이는 어슷썰기합니다. 골뱅이는 저며 썰고 오징어채와 북어채는 준비한 고추장 국물에 버무립니다. 야채와 골뱅이를 넣고 식초로 맛을 조절합니다. 양념국물이 남으면 참치를 비벼 먹어도 맛있답니다.

 

 

 

 

 

●사골 국물에 얼음 조각을 넣어주면 기름이 얼음에 달라 붙어 쉽게 없앨 수 있어요.

 

 

 

 

 

●중간 크기의 멸치를 골라 머리 내장을 빼고 기름에 튀긴 다음 팬에 물엿을 붓고 끓으면 튀긴 멸치를 넣고 버무려 하나하나 떼내어 식히면 바삭한 멸치 튀김이 돼요. 술안주로 먹어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그만이죠.

 

 

 

 

●신김치를 통째로 냄비에 담고 김치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요. 식용유 1큰술과 설탕 1작은술을 넣고 약한 불에서 20~30분간 조립니다. 조리는 중간에 타지 않게 저어 주면 맛있는 김치찜이 됩니다.

 

 

 

 

 

●떠먹는 요구르트에 설탕과 녹차가루를 섞으세요. 생크림은 차게 해서 거품기로 저어 거품을 낸 뒤 젤라틴 가루와 레몬즙을 넣고 섞어 냉동실에 얼리면 쌉쌀한 녹차 아이스크림이 된답니다.

 

 

 

 

 

●토마토를 1cm 두께로 썰고 햄과 피망도 얇게 다집니다. 토마토에 햄과 피망을 올리고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250℃의 오븐에 5분간 구으면 애피타이저로 그만인 토마토 요리가 돼요.

 

 

 

 

●멸치육수를 만들어 우유팩에 넣어 차게 해둡니다. 여기에 김치 국물을 넣고 김치를 송송 썰어 갖은 양념을 해서 곁들이면 시원한 김치말이국수가 완성되죠.

 

 

 

 

●밀가루 반죽으로 아이들 간식을 만들 때나 요리할 때 버터를 많이 쓰는데, 버터 대신 콩기름을 서너 스푼 정도 넣어 주세요. 반죽이 한결 부드럽고 손에 달라붙지도 않아요.

 

 

 

 

 

●먹다 남은 찬밥은 프라이팬에 담아 물을 살짝 뿌려 꾹꾹 눌러 주면 맛있는 누룽지를 만들 수 있답니다.

 

 

●만두피로 피자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쿠킹호일을 깔아 주고 올리브오일을를 발라 준 뒤 만두피를 올려놓고 스파케티 소스를 뿌려 주세요. 여러 가지 토핑 재료를 올린 다음에 피자 치즈를 듬뿍 올려 오븐 토스터기에서 구워내기만 하면 된답니다. 


출처 : 7080살롱
글쓴이 : mukwang 원글보기
메모 :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창룡과 이병도.  (0) 2007.01.10
친일파와 그 잔당들-친일청산법 반대했던 국회의원들.  (0) 2007.01.10
[스크랩] 나만의 노하우2  (0) 2006.11.23
[스크랩] 나만의 노하우  (0) 2006.11.23
[스크랩] 착시현상  (0) 2006.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