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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경대전 서문> 출간 축하!♤♤ 삼초 끝에 대인이 나오리라 ! 흑운명월.태전 콩밭에서 ((무)) 뽑다 들킨격 되리라.-金剛 大仙師

낙엽군자 2022. 7. 30. 21:37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15진주의 비밀! 초중말복 5진주 세명으로 삼련불성. 5+5+5(6)=15(16).

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로(새끼손가락 5,6째, 11귀체 5=6) 15진주에서 한 끗 튄 16 수.

율곡은 5진주를 '참 5'인 맛있는 달고나 '참외'라 표현.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https://band.us/n/a6a676meN3x2n

 

'汎증산 도가' 밴드에 초대합니다.

동지한식백오제 문왕 추수도수 오,신,술부(현무경) 3부자;도안 초,중,말복 사마의-사마사-사마소 3부자 5진주 참외=眞5, 세살림(5+5+5(6)=15진주수(16) & 수지지어사마소. 범증산계 통합경전 윷판 말복

band.us

범증산계통합경전-십경대전 서문 5월31일 출간! 전국서점 구독!

사륙배판 1040쪽 정가5만원. All 호화 칼러판, 최고급 하드카버!
*서문이라 목차가 
없음!
동지한식백오제 천지공사 105년간의 종통인사 비밀을 모두 밝힌다..

소장본으로라도  꼭 구입할 것!

공동리더
금강
2022년 7월 30일 오후 1:59

 

 

♤♤ 삼초 끝에 대인이 나오리라 !

☆☆
일년월명 임술추!
2018(무술년) 음력 9(임술월)
사두용미. 용꼬리가 구비치는 무기한문.
흑운명월.
태전 콩밭에서 ((무)) 뽑다 들킨격 되리라.

범증산도가 추수말복모임이 본격적으로 나오기 전까진 제대로 해석하지 못하던 성구입니다.


●●
“대인의 행차에 삼초가 있으니 ○갑오(甲午)에 일초가 되고
○갑진에 이초가 되었으며
○삼초를 손 병희(孫秉熙)가 맡았나니 삼초 끝에
○대인이 나오리라.” 이렇게 상제께서 종도들에게 말씀하시고 그의 만사를 다음과 같이 지어서 불사르셨도다. 
○(知忠知義君事君 一魔無藏四海民 
孟平春信倍名聲 先生大羽振一新 )

ㅡ  성구의 문장을 살펴보면 갑오와 갑진은 과거형으로 ‘되었다’라고 하셨고 다음으로 삼초 끝에 대인(大人)이 나오리라는 미래형의 시간 순서로 되어 있읍니다.
즉, 갑오의 일초와 갑진의 이초는 이미 지났고 앞으로 삼초의 일이 손병희에 의해서 진행된다는 말씀입니다.

●1초~1894 갑오년 동학혁명
●2초~ 1904 갑진년
●3초~1914 갑인년
여기서의 3초는
●갑을 머리로 하는 갑삼초!


●●
***이 성구의 핵심은 삼초 끝에 나오는 (대인)이 누구인가? 입니다.


○○
그렇다면 대인이 나오기 위한 과정으로서 일초와 이초, 그리고 삼초 그리고 손병희의 만사 ㆍ만장 ᆞ명부공사 ?
각각 무엇을 뜻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겠죠.

●대순전경에 일초와 이초는 연도가 구체적으로 제시되었지만 삼초가 어느 때인지는 불분명하죠. 단, 삼초를 손병희가 맡았다는 말씀에 초점을 맞추면 대략 그 시기를 추정해 볼 수 있습니다.
일초, 이초, 삼초의 사전적 뜻을 알아보고 각각이 상징하는 바가 무엇이며 ?
삼초 끝에 대인이 나오리라는 말씀이 어떤 의의를 나타내는가를 살펴 봅니다.

●●
*** 사전적 의미에서 삼초!
*첫째, 삼초(三焦)는 상초(上焦), 중초(中焦), 하초(下焦)를 아우르는 오장육부로 상초는 심장과 폐(肺), 중초는 비장과 위장, 간(肝), 하초는 신장, 대장, 소장, 방광 등의 내장을 포괄하는 것.
*둘째, 삼초(三招)는 부를 초(招)로서 민속농악 굿판에서 나발수가 부는 나발소리.
호남좌도 풍물굿인 임실필봉농악에서 나발수가 1초를 울리면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동배들에게 준비하라는 뜻이고, 2초를 울리면 모두 모여 떠날 채비를 하라는 것이며, 3초를 울리면 떠남을 의미. 여기서 1초, 2초, 3초는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부는 것
*셋째, 삼초(三哨)는 망볼 초(哨)로서 군사편제 단위인 초(哨)를 말하는데, 대개 100인을 단위로 하여 구성하는 것!


●일초가 되는 갑오(1894)년은 전봉준(全琫準, 1855∼1895)에 의해 갑오동학농민운동(甲午東學農民運動)이 일어난 해입니다. (동학농민운동)은 그 당시 주변 강대국인 청국과 일본을 조선의 입장에서는 자기 집 안방으로 끌어들이는 결과를 낳았죠. 이후 청국과 일본 사이에 청일전쟁이 일어나고 이 전쟁에서 이긴 일본은 동양 패권을 청국으로부터 넘겨 받게 됩니다.
일본이 조선을 지배하게된 단초가 됩니다

●이초가 되는 해가 갑진(1904)년입니다. 갑오동학농민운동 이후 조선은 일본과 러시아의 세력이 조선 땅에서 각축전을 벌이는 위기에 처해 있었고. 당시 일본에 체류 중이던 손병희는 (러일전쟁)이 일어날 것을 예감하고 동학의 조직을 동원하여 먼저 정부를 개혁하는 동시에 개화혁신운동을 일으켜야 한다고 생각하였읍니다.
1904년 2월에 러일전쟁이 발발하자 손병희는 (진보회(進步會))를 조직하여 (황실)을 존중하고 (정부)를 개선, 군정 및 재정을 정리하며 (백성)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내용의 강령을 발표하게 됩니다. 아울러 종래의 산발적인 모임을 지양하고 백만 도인이 8월 30일, 일시에 개회(開會) 궐기하도록 하였죠
. 그러나 진보회를 책임지던 (이용구)는 친일단체인 일진회(一進會)의 유혹에 넘어가 진보회를 (일진회)로 둔갑시켜 버렸고. 결국 갑진년의 이 (개화혁신운동)은 이용구의 배신으로 좌절되었으나 우리나라의 근대사에 있어서 놀라운 민권의 신장과 문화 혁명의 개혁 의지를 보여준 사건입니다
상제님께서도 일진회가 일어난이후 갓을 쓰지 않으셨다가 후일 차경석을 만나시면서 다시금 갓을 쓰십니다

○○*상제님께서 (조선지말에 이란(吏亂))이 있으리라 하신 그( ‘이란’)은 손병희가 박절하게 성돌 밑에서 턱을 괴고 주도하다 실패한 갑진 개화혁신 운동을 의미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일초에는 국내적으로 동학운동과 국외적으로 청일전쟁,
이초에는 갑진 개혁 혁신운동과 러일전쟁이 발발하였습니다.
국내적으로는 천도교(동학)와 관련된 일이고
국외적으로는 전쟁이 일어났으며 그 전쟁은 판세가 커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삼초 갑인년(甲寅年, 1914) 이해에 1차세계대전이 일어났습니다.
갑인(1914)년에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천도교 교단에선 ‘천도구국단(天道救國團)’이란 비밀결사를 조직하는데. 이 단체의 본부는 보성사(普成社)에 두었으며, 손병희((孫秉熙, 1861~1922)를 명예총재로 추대하였읍니다. 
손병희는 천도구국단의 첫 사업으로 세계대전에서 일본의 승패 여부를 알아보던 중 일본이 패전할 것이라는 보고를 받자. 이에 손병희는 (천도구국단)이 (독립국가 건설의 수임기구)로서 준비할 것을 단장인 이종일(李鍾一, 1858~1925)에게 지시하였죠.
이종일은 민중운동의 일환으로 1894년의 갑오동학농민운동과 1904년의 갑진혁신개혁운동의 재현을 목표로 하여 갑오(甲午), 갑진(甲辰), 갑인(甲寅, 1914)을 잇는 삼갑운동(三甲運動)을 추진하였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천도구국단이 천도교도를 중심으로 한 비밀결사로서 이들의 활동이 3ᆞ1운동의 시발점이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ㅡ일본이 망하면 정권을 차지하려던 개인적 사욕이 있기에 상제님께서 명부공사로 만장을 지었고
삼초끝 마지막사명인 1919기미 독립 만세운동후
●1922 임술년 5ᆞ29에 천명이 거두어 집니다

●이 삼초ㆍ만장공사는 손병희의 죽음후 16일뒤 임술년 6월 16일 대인출세를 알리신 공사입니다
손병희 삼초끝 만장공사는 이것외에는 달리 해석할 수가 없읍니다
●(대순의 조철제가 1917년에 이공사 도수로 만주에서 환국하였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
상제님께서는 손병희가 삼초를 맡았다고 하시면서 그의 만사(輓詞)를 지어주셨습니다.
그 만사에 “선생이 큰 날갯짓을 하여 새롭게 하였다(先生大羽振一新)” 라고 하셨듯이 3ᆞ1운동은 세계 혁명 독립운동사에 새로운 기원을 열었습니다
세계 민중들이 무력이 아닌 비 폭력으로 독립운동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세계에 보여준 것이다
이기 때문입니다.
3ᆞ1운동은 피지배에 놓인 약소국들에게 용기를 주어 이후 중국의 5ᆞ4운동, 인도와 이집트, 인도차이나, 필리핀의 독립운동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고
1919년 4월 5일부터 시작된 인도 간디의 대영 비폭력 무저항 독립 운동과 1960년대 미국의 마틴 루터 킹 목사(1929~1968)의 민권운동 등에서도 그 영향력이 다시 한 번 확인되었죠!
●삼초는 1914년 천도교의 비밀결사조직인 천도구국단의 활동부터 이것이 모태가 되어 일어난 1919년의 거국적 독립운동까지의 일을 손병희가 맡은 것이 확실하며

●●임술생 대인은 손병희의 죽음 뒤 (행차)하시는 것입니다.


○○(참조)
호남  필봉농악에 ‘걸궁굿’이 있다.
걸궁굿은 다른 마을에 가서 굿을 치기 전에 (걸궁패)와 (마을) 상호 간에 (삼초)로 응답하며 마을에 들어가기 위해 행하는 일종의 의식과 같은 것이다.
걸궁굿에서 걸궁패의 (나발수)는 (굿의 시작과 끝)을 알리고, 걸궁굿을 나갔을 때는 걸궁패가 도착했음을 (마을에 통고)하는 역할을 한다. 나발수가 먼저 나발로 (일초)를 불면 마을에서 (일초)로 화답하고, 이쪽에서 (이초)하면 역시 마을에서도 (이초)로, 걸궁패가 (삼초)하면 마을에서 (삼초)로 응답한다.
만일 걸궁패가 삼초하였는데 마을에서 (응답 소리)가 들려오지 않으면 이는 걸궁패가 마을에 들어오기를 원치 않는다는 뜻이다.


●●상제님께서 말씀하신 삼초에서 ‘초’란 나발을 부는 ‘초(招)’의 의미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삼초는
●(대인)이 길을 나서서 (행차하심)을 알리는 소리입니다. 행차(行次)란 ‘웃어른이 차리고 나서서 길을 감, 또는 그때 이루는 대열’이라는 뜻이죠.


●●삼초 끝에 나오는 대인은 종통과 관련이 있읍니다.
그렇기에 상제님께서는 뒤를 이을 ○(대인)을 밝히고자 하셨던 것입니다

●●
삼초공사는 뒤에 전주 용머리(갑진)
공사로 연결됩니다
○1894갑오~1904갑진~1914갑인
○1954갑오~1974갑인~1984갑자
●(1994갑술)~2014갑오~2024갑진

●1984 갑오동학혁명 (최고의 말)은 1 130년을 넘어 2024 갑진 참동학 혁명(최고의 용)으로 완성됩니다

●●
갑오~갑오~갑오로 이어지고 천명이 끝나는
갑오말 동학의 역신 해원도수 !
●●임술은 임진으로 문왕 무왕 ㆍ두사람도수
●●용봉진인은 두사람이 아닌 추수자 선통자 ㅡ 사마소도수

☆☆
도널드 트럼프.
(도널드는 오리. 오리는 7오화와 삼리화.
구릿골 오리알터 상제님의 마지막 말복 추수의 서학의 걸궁군 삼초꾼.
트럼프는 서양 나팔.
10. J. Q. K. A. 서양 트럼프카드 최고의 진주패.
트럼프카드 밴드글 참조)

청룡황도대개년 2024(갑진년)
용머리도수.삼월삼진이면 대세가 완전히 결정됩니다.
진사성인출.오미낙당당.
갑진년 동지에 이윤도수가 시작되어 1년간 십만명포교도수.
을사년 선매숭자도수가 열린다.
그러면 시두는 언제 열릴까요?
(저 금강의 개인소견)

우린 지금 무엇을 하여야할까요?
일단.
내년 임인년 3월까지 태전땅에 부랑자도수 도장을 엽시다.
다음달부터 저도 성금을 올려서
내겠읍니다.
십시일반하여 돈좀 모읍시다.
6개월동안.
기존의 성금도 조금 있으니 약간만 더하면 되리라 봅니다.

대각기원 금강복망♡♡

삼초끝 대인출세와 갑을기두는 1984 하원갑자와는 하등 관계가 없는 도수.
기쁨ㅆ는
아집을 버리고 밴드 글 좀 보시길.

 

손병희 만장공사를 보신이유는 손병희사후 바로 대인이 출세한다는 뜻.

천지공사의 인사상 대인은 문왕과 무왕도수 입니다.

기독 관련공사는 금산교회 이자익목사 공사로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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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 하나만 정독해도 종통을 확실히 안다)
말복종통 인사-성주가, 안동김씨 솔씨 심어(영사재) 문왕 낙락장송 낸(안씨 추원재 천지수기공사&안씨 일등방문공사) 뜻과 문왕 3살림 연원비밀
http://m.blog.daum.net/cheramia/15691357

종통宗統의 화룡점정:못 다 이룬 꿈- 3제갈 8한신, 시대를 넘어 이제 때가 되다.
http://blog.daum.net/cheramia/15691809

종통 진주도수 *1954 갑오생 안경전이 매듭짓는 말복지도자 인물이 아니고 과도기 중복지도자인 천지공사 이유
http://blog.daum.net/cheramia/15691200

종통1.천지공사의 최종 결론- 문왕추수 세살림 정체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8aIN&articleno=15691103&admin=

종통2. 천지공사의 최종 결론- 문왕추수 세살림 정체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8aIN&articleno=15691104&categoryId=0®dt=20161016125706




종통宗統. <선도신정경(정영규)>*-천지대사가 6월 7월 8월, 나는 바닥에 일1 붙은 줄 알고 빼느니라.-
http://blog.daum.net/cheramia/15691071

종통宗統. 대순진리회, 증산도 및 범 증산계 40년 신앙 도반 동료들에게 진심을 다해 드리는 글.By 慧光 大仙師
http://blog.daum.net/cheramia/15691592

종통宗統.종통문제의 노른자 핵심, 핵심 중의 핵심- 진주 가구판 15진주 노름 판에 대한 최종정리 By慧光 大仙師
http://blog.daum.net/cheramia/15691589

<초중복운수의 본부 근무자와의 진리전쟁에서> 보낸 카톡글 중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By 慧光 大仙師
http://blog.daum.net/cheramia/15691589

<말복운수로 보는 천지공사의 도수와 인사 그리고 현실 !-시리즈 1.>— By慧光 大仙師
http://www.cheramia.net/board/zboard.php?id=bbs6&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731
<말복운수로 보는 천지공사의 도수와 인사 그리고 현실 !-시리즈 2.> - By慧光 大仙師
http://www.cheramia.net/board/zboard.php?id=bbs6&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736
말복운수로 보는 천지공사의 도수와 인사 그리고 현실 !-시리즈 3-1>-By慧光 大仙師
http://www.cheramia.net/board/zboard.php?id=bbs6&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738
<말복운수로 보는 천지공사의 도수와 인사 그리고 현실 !-시리즈 3-2> -By慧光 大仙師
http://www.cheramia.net/board/zboard.php?id=bbs6&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739
<말복운수로 보는 천지공사의 도수와 인사 그리고 현실 !-시리즈 3-3> -By慧光 大仙師
http://www.cheramia.net/board/zboard.php?id=bbs6&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741
<말복운수로 보는 천지공사의 도수와 인사 그리고 현실 !-시리즈 3-4>
http://www.cheramia.net/board/zboard.php?id=bbs6&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743
<말복운수로 본 천지공사의 도수와 인사 그리고 현실 시리즈4>-난법과 진법-By慧光 大仙師
http://www.cheramia.net/board/zboard.php?id=bbs6&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746


<말복운수로 보는 천지공사의 도수와 인사 그리고 현실 !-시리즈 3-1~> -By慧光 大仙師  
1. http://blog.daum.net/cheramia/15691686
2. http://blog.daum.net/cheramia/15691687
3. http://blog.daum.net/cheramia/15691688
4.http://blog.daum.net/cheramia/15691690










* 좀비 신앙자여! 좀비 신앙자여!, 눈뜬 봉사여! 눈뜬봉사여!.....아는자 알고 모르는자 모르겠지만 하여튼 제 자신이 좀비였음을 알아야 한다니께.....
君子 引而不發 躍如也 中道而立 能子從之
(군자 인이불발 약여야 중도이립 능자종지)
군자가 활을 당겨서 쏘지 않고서 화살이 튀어나갈 듯한 상태에서 적절한 방법을 취하여 서 있으면, 능한 자는 따르는 것이다. 이 정도만 갈쳐줘도 귓구녕이 뚫려야....동지한식백오제 105년 동안 지금까지는 상제님이 말씀하신 전라도 지방의 가구판 15진주노름의 정체를 그 누구도 알지못했다. 노름판 용어에서 5는 진주라 하고 6을 판모리로 판을 모두 끝내는 서시라 하는데 15진주도 판을 끝낸다 하니 도대체 무어가 무언지 알 도리가 없었다. 15진주노름 마지막 판에 서시가 있는 줄 몰랐지? 하셨는데 서시를 서씨로 착각하기도 했다. 상제님 천지공사 종통 인사문제를 결론적으로 말하면 5진주 세사람 카드가 초중말복 세 사람 도안都安 3부자父子로 삼련불성三聯佛成 연합해 15진주를 이루어 추수판 인사문제를 매듭짓는 것이다.

가운데 중복은 갑오 말 사명으로 5진주 종통이긴 종통이로되 집안에서 죽은 장남 포함 네째이자 다섯째인 9가보(4,5眞 가보=甲午,갑칠)라는 것이고 마지막 말복 5진주는 다섯째이자 여섯째인 새끼손가락 막둥이로 11귀체에 의한 5=6으로 6서시임과 동시에 15진주 및 한 끗 수 튄 16수로 판을 종결한다는 것이다. 다시말하면,  

5진주(이율곡은 진주수 참5를 '달구나 달구나 참외(5)'로 표현) 세 사람 5(초복)+5(중복)+5(말복)=15 진주로 밤송이 하나에 밤 세 톨, 그것도 세 살림에 걸쳐 세 번까는  초중말복 세 살림이지만 동지한식백오제 이전은 초중복 살림이 천지일월사체론인 일월 용봉 2사람 론 만으로 보아 보천교 1變에 이은 초복 2變, 중복 3變으로 세살림化 교리로 성도사님 살아생전 당대 천하사를 매듭짓는 것으로 생각했으나 결과적으로 아닌 것으로 판명났다. 셋,둘,하나 교리는 세 사람 3 부자가 함께 한 중복 도정 시절 중복도정의 포교대운을 실질적으로 주도한 사람은 교리적으로 제거되어 유명무실화 되어 셋이면서도 둘이었다. 문왕사명자이신 안운산 성도사님이 임진년2012  선화등천하시자 유명무실한 그 한사람을 최종적으로 내쫓아 둘이면서도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필연적으로 흑운명월도수에 의해 윷판 말복도정이 일어나지 않을 수 없었으니 天長地久 申命無窮 말복도정의 마지막 5진주 수는 5 이면서도 가구판의 판돈을 싹쓸이(판모리) 해 종결시키는 6수 서시(포카판의 Royal Straight Flush)였으므로 105제 이전에는 그 정체가 드러날 수 없었다.  즉, 말복 5진주는 윷판도수의 종결자인 6서시로 105제 이전의 5+5+5=15진주 수는 사실상 한 끗이 튄 5+5+6=16 수 였던 것이다. 11귀체에 의해 5진주는 판모리로 종결시키는 6서시임에도 불구하고 각각 초, 중복의 과도기 5진주는 판모리하지 못하는 진주이므로 6서시는 아니다. 엄밀히 말하면 마지막 진주 만이 5이면서도 판모리로 판을 종결시키는 6 서시이므로 5+5+5=15 수인 동시에 5+5+6=16 수이다. 초, 중복은 같은 5진주 수 종통이지만 아직은 동지한식백오제 다음 진법이 열리기 이전 과도기 종통이므로 15 수가 차질 못했다. 105제 지난 말복진법이 열려15수가 차야 하는 것이다. 이 5진주를 3개의 패로 15를 만드는것 즉, “신대방주”의 삼신일목이라는 방법 즉 세사람이 가진 패로 세살림 종통의 얼개를 맞추는 삼련불성三聯佛成이 바로 <15진주 신대방주 진주노름판>이다!!!!! 마지막 말복은 5 진주 종통이면서도 판모리를 하는 서시 6수이다. 15 수이면서 16 수인 것이다. 15수가 안 찬 초중복 5, 5+5의 10수는 판모리를 할 수 없다. 왜? 5수이자 6수인 마지막 주자가 들어서지 않은 과도기이므로. 5,6은 11成道, 11歸體에 의해 5=6인 새끼손가락 천지정리 무기토. 그러면 왜 가구판이냐 하는 문제. 15진주 수 전체 세살림 얼개와 한 끗 수가 튄 6서시로 16수가 되는인사문제가 동지한식백오제 이후 열리는 사오미 개명장의 정체가 초중복시절의 5수, 10(5+5)수 시절엔 6서시 등장 이전의 과도기이므로 (넷째이면서 다섯째인 4+5)갑오 노름이었다. 즉 갑오패가 K,Q,J,10,9의 Straight Flush 패 역할을 한 것이다. 그나마 가짜 갑오 망통패 들고서 서로 진주인 척 포카페이스하는 가짜 가구假九판이었다.즉 참 9는 갑오(4와5로 된 갑오)인데, 그나마 알팔(1,8)/비칠(2,7)/쎄륙(3,6)패로 기세농민하는 판이었다. 부언하면 갑오패도 사실은 장땅(10 두 장인 장땡)보다 끗수가 낮은 패이니 포카판의 스트레이트 중 제일 높은 AKQJ10패로 비유할 수 있으나  실상은 그림이 같은 Flush 패 보다 낮은 족보에 불과하다. 한 술 더 떠  갑오생의 중복시절은 동지한식백오제와 운암강수만경래 초중말복 세살림과 천지대사 6,7,8월, 나는 1자, 3자를 뽑았노라 하신 의미와 초중말복 세살림 사명기의 핵심 의미는 커녕 한동석 <우주변화원리>의 6氣論의 한계적인 7 午 군화, 9(7) 申상화에 포획되어 천간의 丙군화가 무엇인지 병오현불상과 현무경의 오신술부 인사문제를 전혀 알 수 없던 시절이었다.
상제님의 가구진주노름판은 제일 큰 대판이며 15수 의 진주를 의미하는 또는 5끗수의 순우리말 용어인  가구 -가귀를 분명하고 똑똑히 알아야해요. 이 5끗수에서 일임수의  일자!!!붙은줄 아시고 태모님께서 패를 뺀다시며 말수가 먹는다고선언하심! 북방 임!!붙은줄을 세상이 모르는 그 6수! 서시!!! ,한끗 수가 틘 ! 판밖! 의외의 상씨름꾼!!....이는 때가 안되어서 그동안  도무지 몰랐던 그 서시!!! 6!으로 16자의 봉천지도술약국재전주동곡 생사판단 도수로 약방안의 일로 선천을 매듭짓게 도수를 짜셨다 진주노름은 “갑자꼬리 즉 칠성도수 즉 갑칠 막내둥이아들”이  종장 막판의 노름판의 최후의 손 말수가 판을 칩니다. 그것이 “갑오갑자미!”라고 노름판의 소리치는 의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