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15진주의 비밀! 초중말복 5진주 세명으로 삼련불성. 5+5+5(6)=15(16).
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로(새끼손가락 5,6째, 11귀체 5=6) 15진주에서 한 끗 튄 16 수.
율곡은 5진주를 '참 5'인 맛있는 달고나 '참외'라 표현.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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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이라 목차가 없음!
동지한식백오제 천지공사 105년간의 종통인사 비밀을 모두 밝힌다..
소장본으로라도 꼭 구입할 것!
♤♤
도통 천지보은((道通天地報恩))의 올바른 깨우침.
○○ 도통자가 나온다
1 하루는 성도들에게 일러 말씀하시기를 “과거에는 도통이 나지 않았으므로 해를 끼치면 해를 받았지만
2 이 뒤에 도통한 사람이 나오면 해를 끼치다가는 제가 도리어 해를 입으리라.
3 이 뒤에 도통자가 나오면 조심조심하라.” 하시니라.
☆☆ 종통맥이 사는 맥
4 사람은 그 사람이 있고,
도는 그 도(道)가 있고,
땅은 그 땅이 있느니라.
5 시속에 ‘맥 떨어지면 죽는다.’ 하나니 연원(淵源)을 잘 바루라.
6 ☆도통천지보은(道通天地報恩)이니라.
(증산도 道典 6:128)
○○ 오주(五呪)와 도통천지보은
1 하루는 공사를 보실 때 오주를 가르치며 말씀하시기를 “후천선경의 조화가 이 주문 속에 있느니라.” 하시고 글을 쓰시니 이러하니라.
2 五 呪
오 주
☆☆天文地理 風雲造化 八門遁甲 六丁六甲 智慧勇力
천문지리 풍운조화 팔문둔갑 육정육갑 지혜용력
3 ☆道通天地報恩
도통천지보은☆☆
ㅡ 현무경의 도통과 의통 구절인데 오주 밑에 놓았다.
오주(천지진액주)는 따로 있지요.
(증산도 道典 9:198)
오주(천지진액주)
○○
天文地里 風雲造化 八門遁甲 六丁六甲 智慧勇力
●道通天地報恩●
聖師
醫統 慶州龍潭
无極神
大道德奉天命奉神敎
大先生前如律令
●審行 先知後覺 元亨利貞
●布敎五十年工夫
(출처ㅡ현무경)
●기존의 경전들에선 도통천지보은이 여러 공사에 뒤죽박죽 들어 있읍니다.
이러니 (( 도통천지보은))의 참 해석이 어려웠읍니다.
●●현무경의 ((도통천지보은))은
도통은 (천문지리.풍운조화.팔문둔갑.
육정육갑.지혜용력)의 권능을 얻는 것이고.
천지 보은신으로 내려주는 것 입니다.
일꾼의 도통은 신도로 이루어 집니다.
기존의 중복이나 대순 등 일부에선
도통은 천지의 은혜에 보은하는 인간(수도인)의 사명이다~~
로 해석합니다.
조금 깬 일부는 도통은 일꾼의 공덕에 대해 천지가 ~~보답(보은)으로 내린다.
((삼일신고에~~성통공완자라야
천궁에 오르리라)).
☆☆
후자가 전자보다 천지공사에
부합됩니다.
☆왜냐하면 일꾼은 천강도통을 통해 권능을 얻어야 의통성업을
완전히 이룰 수있기 때문입니다.
☆도통 권능없이 어떻게 인신합일
도술조화를 부립니까?
☆☆
성사의통장.
[[심항(행이 아니라 차례.항렬의 뜻인 항으로 읽는다) 선지후각.원형리정.
포교오십년 공부]]
ㅡ도통은 포교50년공부를 완성한
참도인. 참일꾼들이 심항 선지후각 원형리정으로 이룬다.
○○도통 법사도 공사.
법사도에 도통천지보은의 참 뜻이 모두 있다.
1. 시천주 13자 주문이 만사지 도통..
상제님(천주)을 내 안에 모시니 조화가 정하여지고 만사지 도통을 주신 그 은혜를 영세토록 잊지않겠읍니다.
2.지기금지원위대강
지금 저에게 지극한 기운을 크게 내려주시옵소서
3.천강도통을 받아야 법사가 된다.
4. 도통은 신도로 이룬다.
[[경주 용담의 이치로 보은신.
전주동곡의 이치로 해원신]]
천지의 도통신이 보은신과 해원신으로 응한다.
○○ 도통의 역의 이치.
선천은 양이 주도를 하고, 육십갑자의 시작은 천간 첫 양천간인 甲과 지지 첫 양지지인 子가 결합이 된 갑자가 모든 것의 첫시가 됩니다.그래서
☆☆선천은
☆하늘은 천개어자 자에서 열리고,
☆땅은 지벽어축 축에서 열리고, 그것이 개벽이고,
중요한 것은
☆☆사람은 인기어인 인에서 일어납니다.
그래서 선천은 삼원두(三元頭) 법으로 즉,천지인의 법칙으로 흘러가고,지금까지 흘러왔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일어나는 寅에 모든 것을 초점을 맞춥니다.그래서 현재까지도 寅月을 정월초하루 세수로 잡고 있습니다.근데 증산상제님이 오셔서 천지의 방위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그것이 바로 수운선생의 동경대전 우음에 나와 있는 사실입니다.
남진원만북하회.
●남진원만북하회 대도여천탈겁회
((남방 별이 원만해지기 시작하고
북방 (은하)수는 돌아나오기 시작할 때
대도는 하늘과 더불어 선천의 겁기를 벗고 돌아나온다))
○○ 별자리의 1년 순환운동을 우주 1년으로 비유한것으로 겨울에 나타나지 않던 남방별이 동쪽에서 드러나기 시작하고 북방 (은하)수는 제자리로 돌아나오기 시작할 때란 뜻입니다.
☆☆
선천역의 북과 남의 변화 원리
ㅡ그것이 바로 우스개 소리로 사람들이 많이들 이야기 하는 1.자빠지고 미친다는 말
(북방 자에서 빠져 나와 남방 미에 이른다)
2.쥐구멍에도 볕들날이 있다는 말,
(북방 임자가 남방 계사가 된다)
3그렇게 방위가 바뀌어도 쥐뿔도 모른다는 말.
(북방 자가 남방 양뿔 처럼 뿔(불)이 나는 이치를 모른다)
이 나온 것입니다.
정역 용담팔괘 계사도.
몇 번을 설명해도
선천은 용두사미의 세상이고, 후천은 사두용미의 세상이 됩니다.
그것이 바로 용담역이 나온 배경입니다.
((선천은 북방 1에서 남방 9요 후천은 구이착종으로 1은 숨고
남방 2에서 부터 북방 10으로 간다))
●●경주용담이 보은신이 되는 이유는
☆수운선생을 통해서 매개로하여 ☆용담역이 나옴으로
☆도통은 용담역을 통해서 그 이치를 따라 나옵니다.
그래서
●도통은 천지보은●이라고 한 것입니다.
☆경주용담보은신을 통해서 도통이 나오고,
그렇게 도통이 나오면
☆전주동곡의 해원신이 모든 도인들의 원과 한을 해원시키는 것입니다.
((도통은 일꾼 개인적으론 바라는 소망을 이루는 것이요.
자기업장의 고를 푸는 것입니다))
ㅡ결국에는 도통을 하고 싶은 만고의 원한이 용담을 통해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ㅡ용담역을 통해서 천지의 방위가 바뀐 사실을 모르면 그래서,아직까지도
ㅡ선천 문왕팔괘의 낙서에 따라서 모든 것을 해석하면
~~위에 나온 대로 쥐뿔도 모르게 되는 것입니다.
쥐뿔은 쥐가 양의 자리에 와서 양처럼 머리에 뿔이 난다는 사실을 말한 것입니다.
쥐구멍에 볕들날도 북쪽의 자의 자리가 볕이 잘드는 남쪽 자리에 온다는 말입니다.
자가 빠져서 미자리 미치는 사실을 모르면
도통은 아무리 발악ㆍ노력을 해도 헛 공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것이 바로 현무경 마지막 구절에 나온
●●심항 선지후각 원형이정 포교오십년공부입니다.
여기서 심항이라는 것은 어떤 순서 항렬을 깨닫는 것입니다.한자가 行처럼 보여도 행이 아니라 항으로 읽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