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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무경의 시작이 오부인 이유 ?☆언청계용신이 무슨 뜻인가?☆왜? 의통성업 해인(도장)에언청계용신 부를 새기는가? -金剛 大仙師

낙엽군자 2022. 5. 6. 21:11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15진주의 비밀! 초중말복 5진주 세명으로 삼련불성. 5+5+5(6)=15(16).

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로(새끼손가락 5,6째, 11귀체 포오함육5=6) 15진주에서 한 끗 튄 16 수.

율곡은 5진주를 '참 5'인 맛있는 달고나 '참외'라 표현.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확정 최종시안. 5윌 30일 납품 이후 전국서점에 배포됩니다!
사륙배판 1040쪽 정가5만원. All 칼러판
*서문이라 목차가
없음
동지한식백오제 천지공사 105년간의 종통인사 비밀을 모두 밝힌다..

 

공동리더

금강
2022년 5월 4일 오후 2:59

 

♤♤
☆현무경의 시작이 오부인 이유 ?
☆언청계용신이 무슨 뜻인가?
☆왜? 의통성업 해인(도장)에
언청계용신 부를 새기는가?
***
증산도 도인이라면 가장 기본적인 질문인데 아무도 대답을
해주지 않는다.
WHY?


○○ 오부가 시작인 이유?
12지지 물형부(物形符) >

현무경에서 12지지(地支) 물형부(物形符) 를 이해하기 위해선 명칭을 정하신 이유와 내용과 차서를 알아야 합니다 ,

**첫째는 12지지의 순서로 알아보는 방법이 있고,

**둘째는 부(符)의 형상과 성질, 그리고 법문의 내용을 보고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12지지의 순서로 알아보는 방법

현무경에는 물형부가 12지지의 순서대로 그려져 있으므로 그 순서를 알면 물형부의 명칭을 알 수 있습니다.

12지지의 순서를 알아본다면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인데

이 중 음양으로 분류하면 ((자인진오신술))이 ((양))의 지지요,

(( 축묘사미유해))가 ((음))의 지지입니다.


☆그런데 양의 지지인 (자인진 오신술)은

*(선천 낙서)의 기점에서 볼 때 이 순서이지만,

*(후천 용담)의 기점에서 본다면

(오신술 자인진)이 되는 것입니다.


☆음의 지지는

*선천 낙서의 순서로 본다면

(축묘사 미유해)이지만

*후천 용담의 순서로 본다면

(미유해 축묘사)입니다.

양은 발산하는 성질이므로 앞으로 나아가는 순서를 쓰지만

음은 수렴하는 성질이므로 뒤로 물러나는 순서를 써야하니

( 미사묘 축해유)의 순서가 되는 것입니다.

ㅡ그러므로 12지지 물형부의 순서는 (양부)가 ((오신술 자인진))의 순서가 되고, 음부는 ((미사묘 축해유))의 순서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바로 이 순서대로 현무경에 그려져 있으니 부의 명칭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물형부(物形符)의 형상과 성질, 법문의 내용으로 확인하는 방법

다음은 물형부(符)의 형상과 성질, 그리고 법문의 내용을 보고 명칭이 맞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양부(陽符)

1) 오부(午符)



12지지 중에서 선천은 자축(子丑) 인묘(寅卯) 진사(辰巳)이고, 후천은 오미(午未) 신유(申酉) 술해(戌亥)입니다.

현무경은 후천을 여는 가르침이고 건북 곤남이니 오(午)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또 안내성가에서 현무경 쓰신 일시가 기유 정월 일일 사시(己酉 正月 一日 巳時)중 연월일시의 대표인 일진(日辰)이 임오일(壬午日)이므로 부(符)는 오부(午符)가 되어야 합니다.

부의 모습을 보면 뒷부분(오른 쪽)에 말갈기가 있고, 앞 부분(왼 쪽)에 구궁(아홉개의 점)이 있는 것을 보아
●하도(河圖)를 짊어지고 나온 용마(龍馬)의 상징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午)는 곧 말이므로, 위 ●물형부의 명칭은 오부(午符)인 것입니다.

현무경 1面(면) 午符(오부) 이조장 1절

*益者三友 損者三友(익자삼우 손자삼우)

其瑞在東(기서재동) 言聽(언청) 神(신) 計用 (계용)

己酉正月一日巳時(기유정월일일사시) 玄武經(현무경)

○ 나에게 이익을 주는 벗도 셋이요 손해를 주는 벗도 셋이다.

○그 상서로움이 동쪽에 있다.

○사람의 말을 듣고 신명과 더불어 계책을 쓴다.
***
((기존의 평이한 해석이고 이미 수차례 언급한 내용입니다))

○현무경을 己酉年 (기유년=1909년) 정월 일일 사시에 쓰다.
ㅡ※ 현무(玄武)북방에 있는 두(斗) ·우(牛) ·여(女) ·허(虛) ·위(危) ·실(室) ·벽(壁) 일곱 성수를 총칭하는 말이다.


●●
오늘은 조금 다른 시각으로 풀어 봅니다.


○○익자삼우 손자삼우

이 구절은
☆더한다. 보탠다는 익도 초효 중효 상효의 괘요.
☆덜어 낸다 뺀다의 손도 초효 중효 상효의 괘다.

풍뢰익괘와 산택손괘의 상징 구절입니다.

오부는 그 자체가 해인(도장) 언청계용신 부도와 나머지 역리로
설명되는 글(구)로 구성되어
문왕낙서도에서 정역용담도로 넘어가는 이치가 들어있고.
가장 중요한 해인이 포함되어 있읍니다.


풍뢰익괘는 정역용담계사도의 서북방(卯)과 동남방(酉)에 있는 손풍과 진뢰가 합하여 이루어진 것이요,

산택손괘는 정서방(寅)과 정동방(申)의 간산과 태택이 합하여 이루어진 것입니다.

 

정역용담계사도.


용담도의 묘유는 본래 문왕도의 진술이 자리했던 곳인데,
진술(축미)은 땅의 사고장(四庫藏)이요,
(자오)卯酉는 하늘의 사정(四正) 이므로 하늘이 땅으로 하강한 상태, 즉 신들이 땅에 문명의 알음 귀를 열어주어 지상선경을 건설한다는 의미다.
(선천은 하늘이 상위 땅이 하위.
후천은 지천태로 반대.
괘상도 반대로 그린다)

문왕낙서도.


그리고 용담도의 寅申은 문왕도의 卯酉가 있었던 곳인데, 그곳으로 사람을 상징하는
사유(四遊)인 寅申(사해)이 들어갔으니, 이는 곧 하늘을 대신해 사람이 세상을 다스리는 것을 가리킨다.


선천에는 멀리 떨어져 있던 하늘을 후천에는 직접 함께 모시고 살아가니
시천주가 되었으니((기위친정))
ㅡ이를 일러 대방일명간태궁(大方日明艮兌宮)이라 함.
ㅡ시천주신앙의 완성은 후천가야 이루어진다
((정저지와(우물속 개구리)처럼
주문만 열심히 읽는다고 되는 게 아니다.))


○○기서재동(손진계룡)
상서로움이 문왕도의 진괘와
용담도의 간괘의 (변화)이치에 있다.
(만절필동ㅡ만번을 돌고 꺾어도 결론(해답)은 진괘와 간괘)

●주역에는 익괘는 많은 데서 적은 곳으로 보태주는 괘상으로서 위정자가 백성한테 은덕을 베푸는 괘상이라고 하는데,
(홍익인간)

그것은 문왕도의 6건천이 용담도의 5진뢰에게 자리를 물려주어 풍뢰익으로 변하는 걸 두고 한 말입니다.

●양이 넉넉한 건괘(☰)가 양이 부족한 진괘(☳)에게 은덕을 베풀었다.
☆☆☆
선천 문왕도 서북건괘의 대행자.
상제님의 참 일꾼이 팔괘로 진.
문왕도 서북지지는 술인데 이 술(개)의 후계자도 용담도에선 12지지중 진(용)이다.

☆☆♧
문왕팔괘의 동방 진괘와 동남방 손괘 사이에 지지로 진(용)이 있고
서방은 태괘. 지지로 유(닭)이 있는데,
정역용담도에선 문왕도 손괘와 태괘는 제자리에 있고
진괘는 서북으로가 건괘를 대신하고
12지지 진(용)은 서북으로가 술(개)을 대신하고,
그 진(용)자리에 서방에 있던 유(닭)이 온다.

☆☆☆
또한 문왕도 동방 진괘자리엔 간괘가 오고 12지지로 신(잔나비)
가 온다.
문왕도 진동태서 묘동유서가
용담도 간동태서 신동인서가 된다.
손진계룡.
간소남 막동이도수가 신명무궁도수가 되는 이치이고
임진흑룡이 병신생 잔나비띠로
오는 이치이다.
(12월 26일 재생신공사는 밴드글 참조하세요)

☆☆☆
무내팔자 사주는 년주와 일주가 팔자중에서도 중요.

☆신미생 상제님.
신9금 미10토.ㅡ수리 19
361도 생성도 분열 최대수.
무극조화로 분열을 수렴으로.

☆임술생 안운산 성도사.
임1수 술5토 ㅡ수리 6
수토합덕 6서시 예비.

☆임진 일주. 병신생 안원전 총사수.
임1수 진5토 ㅡ수화일체 6
수토동덕 서시 6황극.
(용담도 중궁은 6. 고로 6 황극이라 함)
병7화 신9금 ㅡ수리 16
(금화교역. 15진주수에서 한 끗 튄 수)
(상제님 손바닥 북방 임 1. 별 무 5 가 곧 임술과 임진)


○○
●산택손괘는 자신이 손해를 보면서 남에게 이익을 주는 겸덕(謙德)을 상징한다고 하였는데,
●문왕도의 3진뢰가 용담도의 8간산에 자리를 물려주어 산택손으로 변하는 걸 가리킵니다.

ㅡ가뜩이나 양이 부족한 진괘(☳)가 동생인 간괘(☶)를 도와주는 겸덕을 발휘하였다.

이처럼 현무경 오부. 주역의 각 괘상은 잘 살펴보면 용담도의 괘상이 이루어질 걸 미리 암시 해 줍니다.


○○언청 (신) 계용.

언천계용신.

☆해인에 새기는 도부.
현무경 오부에는 우측 밑에
언청을 우측. 계용을 좌측.
중앙에 신을 놓아 사상과 중을
표현.
☆의통성업 상두쟁이 참일꾼은
때가 되면 천강을 받는다.
((입으로 말하는 것. 귀로 듣는 것.
마음(머리)으로 생각하고 계산하는 것. 몸으로 쓰는 것.))
이 모든 것을 인신합일하여 신명과 함께한다))
☆의통성업은 귀신 신명이 응감하여 일체로 하는 것.

모든 것은 신도로 집행한다.
귀신을 부리는게 아니라 신과 함께 한다.

☆☆☆
언청계용신부는 도판안에서
거북 귀자의 전자 형상.
용마형상이라고들 하는데.
하도를 지고나온 용마나
낙서를 지고나온 신구나 어느쪽으로도 해석에는 별 상관이 없다.

제가 보기엔 기존의 해석상 큰 차이가 없다.

저 개인적으론 용마하도와 신구낙서의 통합 상징으로 봅니다.

도형은
가운데 꼬부라진 원에서 나온 3획.
그 3획의 선ㅡ초입에서 시작한 17획의 둥글게 복잡하게 꼬인 선이 중앙으 3획선을 싸 안고 있다.

죄측의 삼재점 3개 ㅡ총 9점.
17획선 중 우측 끝 봉우리 9봉.

전체는 중 3.
바깥 17.
삼재점 9로 ㅡ전체 수리는 29.

29는 선천 음력 1달 29일 수.
30은 후천 1달 수.
후천 1달 30도수가 1이 부족.
1이 차야 된다는 뜻.

☆29는 선천 낙서에서 용담으로의
구이착종(9. 2)
☆1이 바로 의통성업 지도자와 일꾼.

전체는 사두용미
끝 9봉은 2+7.ㅡ용의 꼬리이자
말의 뒷목 갈퀴.

죄우 구점과 구봉은 수리 18.
용담계사도 18마방진.

●언청계용신 천강 도수는 청룡황도대개년 2024갑진이후에
범증산도가 도인들에게 천강이 내립니다.

신인합일 도술조화로 의통성업을
완수합니다.

천지공사 시종은 양과 용입니다.
천지공사 추수도운의 시종은
술과 진입니다.
진술태양한수로 문왕 무왕 두사람입니다.


♡대각기원.

 

 

저의 논리를 역리적으로 비판하십시요.
비결쪼가리나 헛 도수풀이 말고요.

아님 교주님들 룡을 자쳐하지 마십시요.

문왕 무왕 강태공 주왕 달기의 역사가 그도수가 그대로 천지공사입니다.
그 역사로 이 루이 진 천문이 자미두수입니다.
문왕은 천동성
무왕은 무곡성.
그 도수의 주인공들은 반드시 그리고 해야합니다.

무왕은 반드시 무곡성이어야 합니다.

파군과 염정은 룡. 무왕이 아닙니다.

파군이 염정을 만나면 백성들은 피눈물이 흐릅니다.

 

멤버

사농공상

아주 쉽게 설명해 놓으셨네요
수고 많으셨어요

 
 

 

언청계룡신이란 인신일체를 얘기하는 것.
범신론.
모든 것을 신과 함께 하는 것.

언청계룡신이란 신명(귀신)이 따로 있는 게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