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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 상제님은 천지공사의 핵심중 핵심인 이 모든 공사를 전주 용머리에서 보셨는가?용머리공사의 진의는 무엇인가?-金剛 大仙師

낙엽군자 2022. 4. 29. 18:17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15진주의 비밀! 초중말복 5진주 세명으로 삼련불성. 5+5+5(6)=15(16).

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로(새끼손가락 5,6째, 11귀체 포오함육5=6) 15진주에서 한 끗 튄 16 수.

율곡은 5진주를 '참 5'인 맛있는 달고나 '참외'라 표현.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 왜? 상제님은 천지공사의 핵심중 핵심인 이 모든 공사를 전주 용머리에서 보셨는가?
용머리공사의 진의는 무엇인가?


○전주 용머리 고개.

이 산룡을 용이 머리를 드는 형상으로 보았다.
용의 머리 또는 앞 머리 용이니
60갑자로 갑진 동청룡.

상제님과 성도들이 친히 넘어 가신
이 고갯길을 따라 신작로가 생겼다.


○○
[대전 4- 161] 이 뒤에 치복과 여러 종도들에게 일러 가라사대 불가지는 불(佛)이 가(可)히 그칠 곳이란 말이오 그 곳에서 가활만인(可活萬人)이라고 일러 왔으니 그 기운을 걷어 창생을 건지리라 하시고 교자를 타고 불가지로 가시며 옛 글 한 수를 외우시니 이러하니라 「금옥경방시역려(金屋瓊房視逆旅) 석문태벽검위사(石門苔璧儉爲師) 사동초미수능해(絲桐蕉尾誰能解) 죽관현심자불리(竹管絃心自不離) 포락효성상가리(匏落曉星霜可履) 토장춘류일상수(土墻春柳日相隨) 혁원옹필유하익(革援瓮畢有何益) 목사경우의양이(木耜耕牛宜養頤)」 김성국의 집에 이르사 용둔(龍遁)을 하리라 하시고 양지 이십장을 각각 길이로 팔절 넓이로 사절로 잘라 책을 매시고 보시기에 실로 「米」표와 같이 둘러매어 오색(五色)으로 그 실올을 물들이시고 보시기 변두리에는 푸른 물을 발라 책장마다 찍어 돌리신 뒤에 그 책장을 다 떼어 풀로 붙여서 연폭(連幅)하여 사절(四折)로 꺾어 접어서 시렁에 걸어 놓으시니 오색찬란(五色燦爛)한 문채(文彩)가 용형(龍形)과 같더라 이에 그 종이를 걷어서 교자를 내려 놓았던 자리에 불사르시니라.
☆☆☆
1. 불가지 ㅡ상제님(미륵불)의 도가 완성되는 곳.
2.김성국 ㅡ 서방정토 후천 길을 완성하는 판(국)
3.용머리 ㅡ동청룡 갑진.
천지공사 년도론 청룡황도대개년
2024 갑진년.
4.교자 ㅡ가마(감)은 북방 임자수.우물속 룡의 상징.
임진 흑룡.
5.쌀 미자.ㅡ 낙서 구궁팔풍.
6.양지 ㅡ동양과 서양 땅(제국)
동서양 12제국.

다른 공사풀이는 기존 글 참조.

○○
[대전 2- 77] 무신 이월에 종도들을 데리시고 어디를 가실 때 보리밭가로 지나시더니 종도들이 서로 말하되 이 세상에 빈부의 차별로 인하여 곡식 중에 오직 먹기 어려운 보리가 빈민의 양식이 되어 먹을 때에 항상 괴로움을 느끼니 보리를 없이하여 버려야 먹는 데 차별이 없이 일치하리라 하거늘 천사 들으시고 가라사대 너희들의 말이 유리하니 보리를 없이하여 버리자 하셨더니 사월에 크게 가물어서 보리가 다 말라죽으니 농민들이 크게 소동하는지라 종도들이 이 일을 아뢰어 가로대 이제 만일 보리흉년이 들면 굶어 죽는 자가 많으리라 하거늘 천사 꾸짖어 가라사대 전자(前者)에 너희들이 보리를 없게하여 버림이 옳다하고 이제 다시 보리 흉년을 호소하느냐 나의 일은 비록 농담 한마디라도 도수에 박혀 천지에 울려 나가나니 이 뒤로는 모든 일에 실없는 말을 삼가라 하시고 전주 용머리 고개에 가사 김낙범을 명하여 거친 보리밥 한 그릇과 된장국 한 사발을 가져오라 하사 가라사대 궁민(窮民)의 음식이 이러하리라 하시고 된장국에 밥을 말아서 다 잡수시니 문득 검은 구름이 일어나며 비가 나려서 보리가 다시 생기를 얻어 풍작을 이루니라.

☆☆☆
보리(菩提)는 팔리어와 산스크리트어에서 수행자가 최종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참다운 지혜.
깨달음 또는 앎의 경지를 일컫는 단어 bodhi(बोधि)에서 나왔다
이는 깨어나다, 알게 되다, 알리다, 알다, 혹은 이해하다
ㅡ의미의 동사 어근 budh로부터 형성된 추상 명사로, 팔리어 동사 bujjhati나 산스크리트어 동사 bodhati 및 budhyate 등을 통해 이를 알 수 있다. 보제(菩提)라고도 한다.

불교에서 보리는 고타마 붓다와 그에게 가르침을 받은 나한들이 얻었다고 하는 깨달음, 또는 그 깨달음을 얻기 위한 수행 과정을 일컫는다.
이는 우주의 참 모습에 대한 올바른 인식으로 묘사되기도 하며,
보리를 얻은 뒤에는 윤회의 고리에서 벗어난다고 가르친다.

(미린다왕문경 - 제2장 대론(對論). 12. 지혜의 특징에 관하여
"뜻의 작용은 어떻게 하여 움켜쥠을 특징으로 하고, 지혜는 어떻게 하려 끊어버림을 특징으로 합니까? 비유를 들어 설명해 주십시오."

"당신은 보리를 베는 사람을 알고 있습니까?"
"알고 있습니다."

"그 사람들은 보리를 어떻게 벱니까?", "왼손으로 보릿대를 움켜잡고 오른 손으로 낫을 들어 보리를 벱니다.", "대왕이여, 이와 같이 출가자는 뜻의 작용에 의해 자기 마음을 움켜잡고 지혜에 의해 자기의 번뇌를 끊어버립니다."

 

 

☆☆☆
흑운 속의 비는 흑룡의 조화로 내 린다.
청국 기우제. 수기내리는 공사와도 연결된다.
궁민 ㅡ걸궁패 걸궁굿 걸궁군 초라니패.
보리(한자 보리 맥)ㅡ도의 연맥.

○○
[대전 2- 86] 남신의 일가 용안이 술도가 면허를 얻고 전주 부중에 있는 수백 술집에 술 빚는 것을 금하니 이 때에
천사 용머리 고개 김주보의 주막에 계실 때 주보의 아내가 가슴을 치며 가로대 다른 벌이는 없고 다만 술장사로 가권(家眷)이 살아 왔는데 이제 술을 빚지 못하면 무슨 벌이로 살아가리오 하거늘 천사 불쌍히 여기사 종도들에게 일러 가라사대 어찌 남장군만 있으리오 마땅히 여장군도 있으리라 하시고 종이에 여장군이라 써서 불사르시니 주보의 아내가 문득 신기(神氣)를 얻어서 부중(府中)을 돌며 호령(號令)하여 잠시에 수백 주모를 모아 거느리고 용안의 집을 엄습하여 형세가 불온(不穩)하거늘 용안이 크게 놀래어 군중에게 사과하고 술도가를 중지하니라
☆☆☆
1. ㅡ판밖 범증산도가 여장군 여장부 출세도수.
2.술도가 ㅡ구천하감주.감주. 단술.
도술문화 지심대도술.
일편단심 지도자와 일꾼(범증산도가)
3.백남신 ㅡ백의군왕 백의장상의
남방삼리화 상제님에 대한 믿음.
신장공사도.


○○
[대전 2- 87]
☆용머리 고개에
☆봉사 한 사람이 항상 길 가에 앉아서
☆피리를 불어 돈을 벌더니 하루는 천사 지나시다가 일러 가라사대
☆네 돈으로 술 한 잔을 사 먹으려하노니 뜻이 어떠하뇨 대하야 가로대
☆몇 잔이든지 사 잡수시기를 원하나이다 천사 웃으시고 돈 한 돈을 집어서 술 한 잔을 사 잡수시면서 가라사대
☆불쌍하니 편히 먹게 하리라 하시더니 그 뒤에 얼마 아니되어 전주 부호 과부가 데려다가 같이 있게 되니라
☆☆☆
1.봉사 ㅡ까막눈 개안도수와 연결.
2.미륵불 공양 일꾼.
3.이타주의.
4.나는 만배로 갚노라.


○○
[대전 3- 134]
☆사월에 용머리고개에 머무르실 때
☆광찬에게 일러 가라사대 네가 ☆김병욱의 집에 있으면서
☆내가 전하는 글을 낱낱이 정서(淨書) 하여 가져 오라 하시고
☆형렬로 하여금 글을 전하야 정서하여 온 뒤에
☆광찬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 글을 세상에 전함이 옳으냐 대하야 가로대 뜻대로 하소서 가라사대
☆☆정읍에 한 책을 두었으니 그 글이 나오면 세상이 다 알리라 하시고 드디어 불사르신 뒤에 구릿골로 돌아오시니라 ~~~
☆☆☆
과거 밴드글 참조.


○○
[대전 4- 72] 이 뒤에 전주 용머리 고개에 이르사 공우에게 일러 가라사대 천지에서 약기운이 평양으로 내렸으니 내일 평양에 가서 약재를 사오라
☆☆☆
의통성업 광제국
평양은 ㅡ배달풍류 고조선의 서울.
평등 평화의 땅.

○○
[대전 4- 152] 하루는 전주 용머리 고개에 계실새 광찬으로 하여금 방약합편(方藥合篇)에 있는 약 이름에 주묵(朱墨)으로 점(點)치라 하사 불사르시니라
☆☆☆
주묵은 곧 주사의 상징.
방약합편은 백성구제.
의통에 이 기운을 쓴다.

 

주묵.


○○
[대전 2- 37] 삼월에
☆일진회원(一進會員)과
☆전주 아전이 서로 다투어 ☆정창권이 부중 백성을 모아 사대문을 잠그고 일진회원의 입성(入城)을 막으며 사방으로 통문(通文)을 돌려서 민병(民兵)을 모집하여 일진회를 초멸(剿滅)하려 하거늘
천사 가라사대 어렵게 살아난 것이 또 죽게되니 구원하여 주리라 하시고
☆화정리 ☆이경오에게
☆돈 일흔냥을 청구하시니
☆경오가 돈이 없다고 거절하거늘 다른데서
☆일곱 냥을 주선하여 오사 가라사대
☆이 일곱 냥이 능히 일흔 냥을 대신하리라 하시고
☆형렬을 데리고
☆전주 용머리 고개 주막에 이르사 행인을 많이 청하여 술을 먹이시고 종이에 글을 써서 그 집 문 ☆돌쩌귀와 ☆문고리를 연결하시더니 이날 석양에 이르러 ☆일진회와 ☆아전이 화해하여 사대문을 열고
☆일진회원의 입성을 허락하니라 이날에 쓴 돈이 엿냥이라 ~~~
☆☆☆
1.일진회ㅡ동학의 배신자.
광명회 일루미나티.
2.정창권 ㅡ한자 정은 이 공사에선 정씨 취객(사위).바를 정자 정도령. 상제님이시고
창권은 창성한 권능이란 뜻.
즉 상제님의 천명받은 지도자
(일꾼).
3.전주아전은 전세계 정부(관리).
4.일루미나티ㆍ카발의 발동도 결국 상제님의 천지공사
​5.전주 용머리 주막은 이미 설명.
6김형렬은 범증산도가의 연원맥.


○○
1 하루는 상제님께서 전주에서 공사를 마치시고 용머리고개에 이르시어

2 갑자기 두 주먹을 불끈 쥐고 뛰어 올라가시니 성도들은 영문도 모른 채 뒤를 쫓아 뛰어가니라.

3 상제님께서 한참을 올라가시다가 고개를 돌려 전주 쪽을 힐끔 보시고, 또 한참을 올라가시다가 힐끔 돌아보시고

4 이렇게 몇 차례 행하신 후에 말씀하시기를 “이 고개를 몇 사람이나 넘을 수 있으리오.” 하며 깊이 탄식하시니라.
(증산도 도전 7:46).


♤♤
상제님은 추수할 진인과 일꾼들을 이미 정해놓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