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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천 문왕팔괘 낙서 상극 물질문명과.후천 정역팔괘 용담계사도 상생정신문명의 비교.((정역 용담계사도의 기초지식))-金剛 大仙師

낙엽군자 2022. 4. 22. 11:22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15진주의 비밀! 초중말복 5진주 세명으로 삼련불성. 5+5+5(6)=15(16).

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로(새끼손가락 5,6째, 11귀체 포오함육5=6) 15진주에서 한 끗 튄 16 수.

율곡은 5진주를 '참 5'인 맛있는 달고나 '참외'라 표현.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에센스 축약다이제스트통합경전.pdf
6.59MB

 

https://band.us/@jsparadise

 

♤♤선천 문왕팔괘 낙서 상극 물질문명과.
후천 정역팔괘 용담계사도 상생
정신문명의 비교.
((정역 용담계사도의 기초지식))



●● 천간(天干) 기(己)의 출현(出現)

☆☆자성(自性)의 체(体)를 천간(기)으로 표현핬다.

○우주의 경위(經緯)를 문명(文明)
으로 나타낸다면, 천간(天干)과 지지(地支)로서 표현할 수 있는데,

○마음 바탕은 천간 기(己)로 표현(表現)할 수 있다.
기(己)란 수(數)로 10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스스로 본바탕 자성을 말하는 것이다.
☆☆기중(己中)은 후천수(後天數) 에서 상대가 없으므로
기독백(己獨百)(10×10=100)이란 수로 표현하기도 한다.
선천은 중앙이 양(陽) 무토(戊土 로서 중심이 되어 왔으나,
후천은 기토(己土)가 중앙 역할을 하게 된다.

●기(己)의 출현(出現)은 모든 중생(衆生)이 자성(自性)을 깨우치게 됨을 의미한다.
●우주본체 우주본원으론 하느님(10)이 나오시는 것.



●● 선후천(先后天)의 천간(天干) 오행배열

○선천 천간은 무(戊)가 중심이 되니
동방은 갑을(甲乙)이요,
남방은 병정(丙丁)이요,
중앙은 무(기)((戊(己))이며, 서방은 경신(庚辛)이고,
북방은 임계(壬癸)이다.
이에반해

○후천의 천간은 기(己)중심이 되니
동방은 을병(乙丙)이요,
남방은 정무(丁戊)이고,
중앙은 기경(己庚)이며,
서방은 신임(辛壬)이고,
북방은 계갑(癸甲)이 된다.

((선 후천 역학공부의 중요점이
천간 지지 배치. 방위도에 대한 이해. 수리에 대한 깨우침이다))
((방위와 수리의 변화에 대한 깨달음))
ㅡ기존의 증산도판에선 이에 대한
공부가 전무했다

지존문명 문왕팔괘낙서도.
ㅡ겉쪽부터
선천 낙서 24방위도
문왕팔괘
낙서수리.


인존문명 정역용담계사도
ㅡ 겉쪽부터
후천 용담 24방위도.
정역팔괘.
용담도 수리.



●● 지지(地支)의 분류(分類)

천간이 하늘의 운행 법칙을 나타내는데 반해,
지지(地支)는 지상에서 법칙이 펼쳐지는 것을 나타낸다.

○천지인(天地人) 삼재(三才)의 지지(地支) 단위

ㅡ지지(地支)는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子丑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의 12가지가 있으며, 이는 순서대로

☆1. 천지인(天地人)자축인(子丑寅)
☆2. 천지인(天地人)묘진사(卯辰巳)
☆3. 천지인(天地人)오미신(午未申)
☆천지인(天地人)유술해(酉戌亥)로 나타내고

이 순서에 따라
○천(天)의 지지(地支)는 ☆선(仙) 자오묘유(子午卯酉),
○지(地)의 지지(地支)는 ☆불(佛) 진술축미(辰戌丑未),
○인(人)의 지지(地支)는 ☆유(儒) 인신사해(寅申巳亥)가 된다.



●●선후천(先後天) 지지(地支)의 쓰임

○천(天)의 지지(地支) 중 자오(子午)는 양(陽)의 지지(地支)이므로 선천에 쓰이고,
묘유(卯酉)는 음(陰)의 지지(地支)이므로 후천에 쓰인다.

○지(地)의 지지(地支) 중 진술(辰戌)은 양(陽)의 지지(地支)이므로 선천에 쓰이고,
축미(丑未)는 음(陰)의 지지(地支) 이므로 후천에 쓰인다.

○인(人)의 지지(地支) 중 인신(寅申)은 양(陽)의 지지(地支)이므로 선천에 쓰이고,
사해(巳亥)는 음(陰)의 지지(地支) 이므로 후천에 쓰인다.



●● 선후천(先后天)의 지지(地支)의 순환(循環)

○선천(先天) 지지(地支)는 자시(子時)에서 시작하여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로 순환(循環)한다.
○선천은 물질을 위주로 하므로 물질의 출현이 시작된
북방 자(子)에서 순환이 시작된 것이다.

○후천 지지(地支)는 사시(巳時)에서 시작하여 사오미신유술해자축인묘진으로 순환한다.
○후천은 정신을 위주로 하므로 정신의 출현이 시작된
○남방 사(巳)에서 순환이 시작되나,
○후천 지지(地支)는 7도로 좌선 돌려서
음양국(陰陽局)이 서로 자리를 바꾸니
남방 사(巳)가 북방 자(子)자리로 들어와서
사시(巳時)가 후천 첫 시로 열려 나온다.
이 기준은 현무경 18장중에서 백지를 한 장 제외한
☆첫 장에

●기유정월일일사시(己酉正月一日巳時)라고 되어 있어서,
이 역의 주해를 내는 방법이 제시된 것이다.

●●기유정월일일사시라고 하는 것은
●선천낙서 정북방 자(子)자리에 남방의 사(巳)가 들어와서
●지구 자전(自轉)의 머리가
●●기유 정월 1일부터 사시(巳時)에 시작(始作)된다는 것이다.


ㅡ 후천 가을 지심대도술 정신 문명은
천지사상(天地四象)과 하도(河圖) 낙서(洛書) 용담(龍潭)을 먼저 공부(工夫)하고 들어와야
그 진의(眞意)를 이해(理解)할 수 있는 문명(文明)이다.
상제님 천지공사의 기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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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생각에서 생각이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