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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극신 성사 의통 경주용담.용담계사도-金剛 大仙師

낙엽군자 2022. 2. 8. 13:45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주 세명. 5+5+5(6)=15(16).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http://band.us/#!/band/61758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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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극신 성사 의통 경주용담.
용담계사도.

 


 
(1).천지(天地)의 형상(形狀)
천지의 형상은 건☰(乾)과 곤☷(坤)으로 표현하며 하늘의 형상은 건태이진(乾兌离震)으로 나타나고 땅의 형상은 손감간곤(巽坎艮坤)으로 구분합니다.
하늘과 땅의 형상을 펼쳐놓은 것을 팔괘(八卦)라 하며 팔괘는 각각 사상의 성품을 간직하고 있으니 천사상(天四像) 16과 지사상(地四像) 16이 천지의 형상을 32상으로 성품(性品)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2) 후천 용담(龍潭)정역(正易)은 복희.하도(河圖)로부터 세 번째로 복희팔괘.하도 ~봄. 문왕팔괘.낙서 ~여름.을 거쳐서 정역괘용담도 ~가을로 원시반본(原始返本)하는 역(易)으로 복희.하도 때와 같이 괘상(卦象)이 정배(正配)를 이루고 있읍니다.
그러나 복희괘.하도와는 그 내용이 다르게 나타나있죠.
복희괘.하도의 건곤(乾坤)은 남건(南乾) 북곤(北坤)으로 땅에서 하늘을 쳐다보는 형상(形狀)이며 정역괘.용담은 그와 반대로 북건(北乾) 남곤(南坤)으로 하늘에서 땅을 쳐다보는 형상입니다.

복희팔괘는 건곤을 축(軸)으로 팔괘를 나나내는 태극(太極)의 형상으로 천지의 도가 발아(發芽)상태로 나타난 것이며 수는 1에서~8까지 괘의 수만 나타나있고 중앙은 비어있으니 이것은 씨알이 무극(無極)이라고 본다면 1.2.3.4

와 5.6.7.8
은 씨앗이 발아된 떡잎과 같은 형상이며 1에서~8까지 나온 본체는 무극으로 0에서 ~8까지가 되므로 0은 씨알이 싹으로 나간 껍데기 무극이 되는 것이며 0에서~8까지의 중은 4가되니 하도(河圖)의 중은 4가되고 천간(天干)은 갑을병정(甲乙丙丁)으로 네 번째인 정(丁)이 중이 됩니다.


(3) 천지의 변화를 역으로 나타내주니 삼역(三易)을 생장성(生長成)으로 본다면 생(生)은 만물이 싹을 틔우는 과정은 복희팔괘가 되니 하도의 동방에다 삼이화(三离火)를 놓아 발아가 잘되도록 하는 것이며 건곤(乾坤)이 사상에서 일월(日月)에 속해있으나 이것은 성품을 나타내는 사상설이고 실제의 태양은 이화(离火)가 되니 하도의 이화(离火)는 삼리화(三离火)로 강렬한 태양이 아니고 발아하는데 적당한 태양이 되며.
문왕팔괘는 만물을 키워내는 장(長)이 되므로 하늘 바탕인 건(乾)태양을 서북으로 밀어내고 동방에 있던 삼이화(三离火)를 구리화(九离火)로 열을 가중하여 이칠화(二七火)가 있는 남방에다 중첩(重疊)을 하니 하지기탕야(夏之氣湯也)로 만물이 생장을 하는 데는 거침이 없었으나 천지를 주장하는 건곤(乾坤)이 서북ㆍ서남방으로 치우치니 진손간태(震巽艮兌)가 정배(正配)를 이루지 못하고 불윤의 관계를 맺고 있으니 인륜지사가 어그러진 상태로 도덕성이 자취를 감추게 되었던 것입니다.

 
(4) 선천 상극 낙서는 1에서~9까지 나왔으므로 5가 중이니 천간으로는 ((무(戊)중))이 되며 동서남북 중앙이 평면으로 성립되니 이것은 낙서(洛書) 화기시절(花期時節)로 미완성의 중이 됩니다.
중앙 무(戊)는 양토(陽土)로서 형상의 중이지 실상의중은 되지못한 것으로 꽃이 피면 그 속에는 열매를 맺은 형상이 나오는데 이 열매는 음시대가 되어야 완전한 열매로 성숙되기 때문입니다.

 
(5) 복희팔괘는 남방에서 1건천(乾天)이 되었고 문왕팔괘는 북방에서 1감수(坎水)가 되니 복희 문왕팔괘는 괘(卦)의 형상이 밖이 상(上)이 되고 안이 하(下)가 되며 정역용담팔괘는 이와 반대로 밖이 하(下)가 되고 안이 상(上)이 되니 이것은 복희 문왕 팔괘는 밖에서부터 1로 머리가 되고 용담팔괘는 중앙에서부터 1로 시작하여 머리가 되니 구변(九變)과 구복(九復)에서 서로 다르게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선천에는 천지비(天地否)괘로 밖에서 안으로 들어다보는 형상이고 후천 용담팔괘는 안에서 밖으로 내다보는 형상이니 괘(卦)가 서로 반대로 나타는 형상이다. 예를 보면 건곤감이(乾☰ 坤☷ 坎☵ 离☲)는 바뀌지 않고 손진간태 (巽☴ 震☳ 艮☶ 兌☱)가 선천도와 후천도 용담에서는 서로 반대형상으로 나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6) 복희 문왕 용담(정역) 삼역(三易)에는 괘(卦)와 수(數)가 같이 배열되니 팔괘(八卦)는 체(體)가 되고 수는 용이 되는데 복희괘의 수는 1에서~8까지 괘의 수만 나타낸 것으로 중이 없으니 용법이 일어날 수 없으며 그 형상은 태극과 같은 모양으로 천지가 음양으로 나타난 것이며.
문왕괘는 중이 있으나 생수(生數)의 5중이 되므로 평면의 중이 되니 둔갑(遁甲)이 일어나지 못하므로 팔괘의 체에서 용법을 내는 것이 6효 법으로 문왕의 해설을 공자가 십익(十翼)으로 용법을 내었던 것이며.

●후천 용담(정역)팔괘는 일부선생께서 도획(圖劃)한 것인데 낙서의 불륜(不倫)된 형상에서 다시 정배(正配)로 괘상(卦象)이 놓이니 정역(正易)이라 이름 한 것이며 일부선생은 선천 상극 우선(右旋)에서 판을 내니 묘(卯)가 정월(正月)로 나오고 2.7이 중앙으로 들어가는 것인데.



○상제님께서 삼룡도수로 알음귀를 준 (장기준 사수장)은 천지를 좌선으로 돌려서 낙서중앙 무(戊)를 남방으로 옮기고 무(戊)자리에 기(己)가 올라와서 중앙이 되니 을신정계(乙辛丁癸)가 동서남북(東西南北)으로 사정(四正)이 되며 선천 지지(地支)을 7.5도로 이동시키니 선천 북방 자(子)가 미(未)자리로 들어가니 모든 지지(地支)는 7.5도로 이동하게 되므로 북방 자(子)자리에 남방 사(巳)가 들어와서 북방 계사(癸巳)가 후천 자전의 머리가 되니 좌선 판이 이루어집니다.

 
7) 계사시두가 북방에서 열리니 일부선생의 묘월(卯月)세수가 반대로 뒤집히니 유정월(酉正月)이 세수가 되며 낙서 우선을 좌선으로 돌리니 1.6이 중앙으로 들어가 11성도를 이루게 되는 것이며 중앙 1에서 남조선 배질을 하니 6중이 생성(生成)의 귀로(歸路)에서 둔갑(遁甲)으로 5.7두수(斗數)로 태을손방(太乙巽方)을 열어주니 피상적(皮相的)인 낙서의 물질세상이 정신문명으로 바뀌면서 선천 패도 영웅들이 사라지게 되고 정신문화(精神文化)가 열리니 성군(聖君) 도덕정치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8) 후천 용담시대는 둔갑(遁甲)법을 쓰는데 중앙에서는 6중이 팔문(八門) 을 둔갑시키니 팔괘(八卦)구궁(九宮) 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며 선천은 6효(爻)법을 썼으나.
후천은 팔괘(八卦)와 수리(數理)를 병행하여 쓰게 되니 이것은 평면과 입체를 사용한 것으로.
80분 소궁(小宮)은 중앙에서 둔갑을 하는 것이고.
720분 대궁(大宮)은 사해(巳亥)로 오전오후를 둔갑하니.
지지(地支)에서 여섯 시간씩 육정육갑(六丁六甲)으로 둔갑을 하는 것이며.
황극수(皇極數) 81자는 대궁과 소궁으로 이지이(二之二)에서 ~십지십(十之十)까지 6561궁으로 황극수(皇極數)가 용사를 하면 364.5일이 되고.
자성수(自性數) 존궁(尊宮) 1.5일 27궁이 합하여 6588궁이 366일로 후천 유소문(有巢文)이 완성된 것입니다.
(From경범~참조)

 ♡대각기원 금강복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