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코비드 독재는 전 세계 정치 시스템, 정치적 변화에 대한 열망을 표명하고 있다

낙엽군자 2021. 11. 2. 13:43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주 세명(5진주를 율곡은 <참 5>인 <달고나 참외>로 표현 ). 5+5+5(6)=15(16).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 따라서 15진주 수는 참5 달고나 참외 5진주 3명이 합해 이루어지며(1,3,5,7,9 양수의 황극수5를 취한 것) 마지막 5진주는 음수 2,4,6,8,10의 후천 황극수 6도 가능하므로 한 끗수가 튄 16수도 된다. 말하자면 마지막 말복 5황극수 진주는 11귀체에 의해 11성도에 대한 5의 보수 6도 되므로 15진주, 16진주수도 되는 것이다.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http://band.us/#!/band/61758246

 

통합경전 에센스 다이제스트PDF:

에센스 축약다이제스트통합경전.pdf
6.59MB

 

 

 

 

선진국 의 시민들은 자신의 정치 시스템에 중요한 변화를 원한다

민주주의의 기능에 대한 불만은 경제, 전염병 및 사회 분열에 대한 우려와 관련이 있습니다.

선진국 의 시민들은 정치 시스템에 중요한 변화를 원한다| 퓨 리서치 센터 (pewresearch.org)

 

Citizens in Advanced Economies Want Significant Changes to Their Political Systems

Dissatisfaction with the functioning of democracy is linked to concerns about the economy, the pandemic and social divisions.

www.pewresearch.org

 

2021년 10월 4일 이탈리아 토리노의 한 투표소에서 한 여성이 투표하고 있다. (스테파노 구이디/게티 이미지)

우리가 어떻게 이런 짓을 했는지

전 세계 시민들이 세계적인 전염병과 일상생활에 가져다준 변화에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많은 시민들이 정치적 변화에 대한 열망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퓨 리서치 센터가 올 봄 조사한 17개 선진국중 56%는 정치 체제가 큰 변화가 필요하거나 완전히 개혁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스페인, 미국, 한국, 그리스, 프랑스, 벨기에, 일본에서 약 3분의 2 이상이 이러한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상당한 정치 개혁에 대한 요구가 상대적으로 낮은 곳에서도 실질적인 소수민족은 그들의 제도가 사소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조사대상 의 모든 대중에서 3분의 1 미만은 정치 체제를 전혀 바꿔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변화를 원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변화에 대한 전망에 대해 회의적입니다. 17개 국민 중 8명 중 절반 이상이 정치체제가 대대적인 변화나 완전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다고 답했다.

또한 조사 대상 대중의 상당수에서 경제개혁에 대한 강한 열망이 있다. 이탈리아, 스페인, 그리스 – 경제 분위기가 10 년 이상 대부분 비참한 3 개국 - 그 설문 조사 의 적어도 8-00 그들의 경제 시스템은 큰 변화 또는 완전한 정밀 검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약 3분의 1과 미국과 프랑스의 3분의 2가 이러한 감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의료 시스템의 변화에 대한 수요가 적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그리스는 분명한 이상치입니다: 미국인과 그리스의 약 3분의 1은 그들의 건강 관리 시스템이 중요한 변경을 필요로 하거나 완전히 개혁될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정치, 경제 및 의료 개혁에 대한 이러한 질문은 조사 된 선진국 전반에 걸쳐 매우 다른 공공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그리스, 프랑스, 일본 등 6개국이 있으며, 현상 유지에 대한 불만이 특히 높다. 6개 모두 절반 이상이 정치, 경제 및 의료 시스템에 대한 대대적인 변화 또는 완전한 개혁을 원합니다.

민주주의가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만족도도 이들 국가에서 가장 낮습니다. 그리스, 이탈리아, 스페인, 일본, 미국, 프랑스의 성인의 절반 미만이 자국에서 민주주의의 기능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중의 분위기는 사방에 그렇게 낙담하지 않습니다. 조사 대상 국민의 절반에 있는 대다수는 민주주의 상태에 만족합니다. 캐나다, 네덜란드, 스웨덴, 호주, 싱가포르, 뉴질랜드 등 6개국이 개혁에 대한 욕구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민주주의에 대한 전국적 평가를 제공하는 조직은 일반적으로 싱가포르가 설문 조사에서 다른 국가보다 낮은 등급을 부여합니다.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 프리덤 하우스 및 민주주의 품종 프로젝트가 17개 소 모두 투표한 비율을 어떻게 평가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록 A를참조하십시오.) 6개국 전체에서 조사대상자의 절반 미만이 정치, 경제 또는 의료 시스템에 대한 중대한 개혁을 원합니다. 민주주의에 대한 만족도는 이들 국가에서도 특히 높다.

경제 평가의 영향

민주주의와 정치개혁의 상태에 대한 태도는 경제, COVID-19의 영향, 사회적, 정치적 분열에 대한 견해에 의해 부분적으로 형성된다.

자국의 현재 경제 상황을 나쁜 것으로 묘사하는 사람들은 민주주의가 작동하는 방식에 불만을 품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는 사람들보다 일관되게 더 높습니다. 그리고 16 개 대중에서, 그들은 중요한 정치 개혁을 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찬가지로, 아이들의 장기적인 경제 미래에 대한 낙관론이나 비관은 정치 개혁에 대한 태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여론 조사에 참여한 사회에서 오늘날 자국의 아이들이 부모보다 재정적으로 더 나빠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특히 정치 체제가 큰 변화나 완전한 개혁이 필요하다고 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에서는 다음 세대의 금융 전망에 대해 비관적인 응답자의 61%가 자국이 상당한 정치 개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 중 34%만이 다음 세대가 부모보다 재정적으로 더 잘 할 것이라고 낙관합니다.

경제의 현재와 미래 상태에 대한 의견도 경제 개혁에 대한 견해와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의 국가 경제 상황이 나쁘고 오늘날의 아이들의 재정 전망에 대해 비관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경제 시스템에 중대한 변화를 요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COVID-19 및 정치 상태에 대한 견해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은 전 세계의 정치와 여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전 퓨 리서치 센터 의 보고서에 따르면,선진국에서 사람들의 증가는 전염병의 결과로 자신의 삶이 크게 변경되었다고보고합니다. COVID-19의 영향에 대한 의견이 민주주의에 대한 태도와 개혁의 필요성을 형성하고 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자국이 전염병을 다루는 가난한 일을 하고 있다고 믿는 사람들은 민주주의가 작동하는 방식에 불만을 품고 정치 개혁을 촉구할 가능성이 지속적으로 높습니다.

예를 들어, 자국이 위기를 다루고 있다고 생각하는 독일인의 73%는 자신의 정치 체제가 큰 변화가 필요하거나 완전히 정비되어야 한다고 믿지 않는 반면, 국가가 잘 다루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32%만이 이 견해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 나라가 전염병을 다루는 나쁜 일을 하고 있다는 믿음은 또한 건강 관리 개혁에 대한 욕망과 관련이 있습니다. 개혁에 대한 수요가 상대적으로 높은 미국에서는 86%의 개혁이 미국 의료 시스템에 중대한 변화를 원하지 않는 전염병을 처리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86%가 있습니다. 미국이 전염병을 다루는 좋은 일을 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의 62 %는 상당한 변화를 원합니다.

COVID-19에 대한 우리의 이전 보고에서 또 다른 주요 발견은 선진국에서 대중의 증가 점유율이 발병 이전보다 더 분열되어 있다고 믿는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지금 더 분열되는 사람들에 대한 이러한 믿음이 정치 시스템에 대한 태도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합니다. 발병 이후 자국이 더 분열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특히 민주주의 상태에 불만을 품고 정치개혁을 원할 가능성이 높다.

분열된 사회와 정치개혁

전염병은 전 세계 국가에서 장기간의 분열을 악화시켰으며, 최근 센터 보고서에서 발견한 바와 같이, 이 17개 선진국의 많은 사람들이 사회에서 상당한 당파적, 인종적, 민족적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과 미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당파적 분열에 대한 인식은 9분의 1이 서로 다른 정당의 사람들 사이의 갈등을 보는 데 있어 민주주의 국가와의 불행과 정치개혁에 대한 강한 열망과 관련이 있다.

스웨덴은 정치 개혁에 대한 수요가 전반적으로 낮은 나라이지만, 자국에서 상당한 당파적 갈등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 중 52%는 정치 체제가 큰 변화가 필요하거나 완전히 정비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국에서 당파적 갈등이 있다고 믿지 않는 스웨덴인의 24%만이 자신의 정치 체제에 중대한 개혁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당파적 갈등을 보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 사이의 비슷한 격차는 조사 대상 13개 에서 도채를 볼 수 있다.

당파적 불일치를 넘어, 많은 장소에서 적어도 분기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나라가 직면 하는 중요 한 문제에 대 한 기본 사실에  한 동의 (프랑스에서,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벨기에, 약 절반 이상이 말). 그리고 정치체제를 개혁하려는 욕구는 특히 기본적인 사실에 대한 광범위한 이견을 보이는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기본적인 사실에 대해 의견이 없다고 말하는 네덜란드 응답자의 69%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사실에 동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37%에 비해 중요한 정치 개혁을 원합니다.

이는 2021년 2월 1일부터 5월 26일까지 17개 선진국의 성인 18,8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퓨 리서치 센터 설문조사의 주요 결과 중 하나입니다. 설문 조사는 또한 조사 된 모든 대중의 절반 이상이 정부가 국민의 개인의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스, 프랑스, 일본, 벨기에, 스페인, 이탈리아 및 미국에서 실시된 투표자의 약 3분의 1 이상이 정부가 개인의 자유를 존중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많은 공공 장소에서 정치 개혁에 대한 광범위한 지지

조사 대상 된 17 개 대중 중 약 절반 이상이 정치 시스템이 적어도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38%의 중앙값은 시스템이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하는 반면, 23%는 완전히 개혁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스페인, 한국, 미국, 이탈리아에서 는 4-10 명 이상이 정치 체제를 완전히 개혁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장소에서 약 3 분의 1 이상이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반면, 뉴질랜드, 스웨덴, 싱가포르, 네덜란드, 캐나다, 호주에서 조사된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치 체제에 사소한 변화가 있거나 전혀 변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민주주의에 불만을 품은 사람들은 그들의 정치 체제가 적어도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일관되게 말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차이는 조사대상 모든 장소에서 두 자릿수이지만, 스웨덴, 캐나다 와 같은 민주주의에 대다수가 만족하는 국가에서 는 가장 크고, 미국과 이탈리아와 같은 민주주의에 만족하는 사람은 적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민주당과 민주당 의무소속(88%)과 공화당과 공화당지지자(83%)의 대다수가 대대적인 변화나 완전한 개혁을 지지하고 있다. 민주당의 약 절반(47%)은 공화당의 38%에 비해 정치체제를 완전히 개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4개 공직에서 집권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상당한 정치개혁을 원할 가능성이 적다. 미국은 이 패턴이 반전된 유일한 국가입니다. (미국 조사는 조 바이든이 대통령으로 취임한 지 불과 몇 주 만에 2021년 2월 초에 실시되었다.)

변화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은 정치 체제가 효과적으로 개혁 될 수 있다고 확신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사는 정치 체제에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한 응답자들은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17개 대중의 평균 46%는 변화에 대한 욕구와 자신감 부족을 모두 표현하고 있으며, 18%에 불과한 중앙값은 시스템 요구가 발생할 수 있다고 느끼는 변화를 확신합니다.

이탈리아인들은 지금까지 가장 비관적이다: 73%는 중요한 정치 개혁을 원하지만 그들의 체제가 효과적으로 변경될 수 있다고 확신하지 못한다. 스페인, 그리스, 한국, 미국, 프랑스, 벨기에, 일본에서 약 절반 이상이 이 견해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를 제외한 모든 대중에서 정치개혁을 원하는 사람들의 더 큰 비중은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고 확신하는 사람들에 비해 개혁이 효과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부족합니다.

집권당을 지지하지 않는 사람들은 정치개혁을 원할 가능성이 높으며, 거의 모든 여론조사에서 제도를 효과적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부족하다. 영국에서는 보수당을 지지하지 않는 사람들의 47%가 정치 체제가 상당한 개혁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효과적인 개혁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보수지지자의 17%만이 이 견해를 갖고 있다.

경제시스템 개혁에 대한 견해는 17개 대중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경제 체제 개혁에 관해서는 조사 대상 17개 대중에게 대한 견해가 대략 분열되어 있습니다. 7개 국민의 대다수는 경제 체제가 완전하거나 대대적인 개혁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반면, 5개 주에서는 사소한 변화가 필요하거나 개혁이 전혀 필요하지 않다고 말하고, 다른 곳에서는 의견이 분열되어 있다.

경제 개혁에 대한 요구는 이탈리아, 그리스, 스페인에서 가장 높으며, 큰 주가 경제 상황이 좋지 않다고 말하는 3개국이 있습니다. 또한 미국, 프랑스, 한국, 일본의 대다수 대다수는 자국의 경제 체제가 상당한 개혁이 필요하다고 믿고 있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자신의 경제 상황을 좋은 것으로 묘사하는 네덜란드, 스웨덴, 호주 및 뉴질랜드에서 대다수는 경제 시스템이 변화가 필요하지 않거나 사소한 변화만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경제 체제가 개혁이 필요한 정도에 대한 의견은 캐나다, 독일인, 벨기에, 브리튼, 대만 인 들 사이에서 더 균형잡힌다.

미국에서는 민주당과 민주당의 80%가 경제 시스템이 큰 변화나 완전한 정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반면, 공화당과 공화당에 기대어 있는 무소속의 50%는 같은 말을 하고 있습니다.

영국, 호주, 벨기에에는 이 문제에 대한 중요한 이데올로기적 차이가 있으며, 이데올로기적 좌파에 자신을 두는 응답자들은 우측보다 경제 개혁에 대한 지지를 더 많이 표명하고 있다.

의료 시스템의 개혁이 필요한지 여부에 대한 대중은 대부분 분열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정치 또는 경제 시스템에 중요한 개혁을 하는 것보다 의료 시스템 개혁에 대한 지지가 다소 적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7개국의 약 절반 이상은 의료 시스템이 큰 변화가 필요하거나 완전히 개혁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미국과 그리스에서는 대략 3분의 4가 이러한 견해를 표명합니다.

두 주요 미국 정당의 지지자 중 대다수는 의료 시스템이 적어도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주당(39%는 완전한 개혁을 원하고 47%는 대대적인 변화를 원한다)이 공화당(20% 완전 개혁, 43%의 주요 변화)보다 더 강하다.

특히 벨기에, 싱가포르, 대만등에서는 의료 시스템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다른 곳에서는 견해가 더 긍정적입니다.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및 한국의 노인들은 의료 시스템이 상당한 개혁이 필요하다고 말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미국에서는 젊은 이들이 이 말을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민주주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광범위한 견해

17개 대중 중 57%의 중앙값은 민주주의가 작동하는 방식에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나 민주주의에 대한 견해는 전반적으로 비교적 긍정적이지만, 조사된 선진국마다 평가가 다릅니다.

미국인의 41%만이 민주주의가 자국에서 일하는 방식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조사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지지자들이 미국 국회 의사당을 강타한 지 약 한 달 후인 2021년 2월 초에 실시되었다.)

유럽에서는 스웨덴과 독일의 대다수가 민주주의가 작동하는 방식에 만족하고 있으며, 이는 매우 만족하는 각 국가의 약 1/4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크 루테 총리가 네 번째 선거에서 승리한 네덜란드에서도 지지율이 긍정적이다.

스펙트럼의 다른 쪽 끝에, 단지 세 번째는 스페인, 이탈리아, 그리스에서 자신의 민주주의에 만족. 프랑스뿐만 아니라 이 세 나라에서적어도 1/4은 민주주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전혀 만족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민주주의에 대한 평가는 일반적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대부분에 걸쳐 긍정적입니다. 특히 싱가포르와 뉴질랜드에서는 약 1/4이 매우 만족합니다. 그러나 호주, 대만, 한국의 절반 이상이 그들의 민주주의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이 지역에서 이상치이며, 38%만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습니다.

이전 퓨 리서치 센터 설문 조사는 일반적으로 민주적 기능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발견했다는점에 주목할 필요가있다. 이는 부분적으로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및 중동의 많은 국가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대면 데이터 수집을중단했기 때문이며, 이는 이러한 태도에 대한 최근의 비교 데이터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북미,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2019년 이 질문이 마지막으로 제기된 이래로 민주주의에 대한 견해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호주, 스웨덴, 그리스의 주식은 약간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은 2019년 이후 긍정적인 평가가 크게 증가한 유일한 국가로, 31%에서 60%로 상승했습니다.

모든 대중 조사에서 사람들은 권력에서 당을 지지한다면 민주주의가 작동하는 방식에 만족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으며, 현재의 경제 상황은 양호하다고 말하며, 코로나바이러스 발병 이전보다 사회가 지금 더 단합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부가 사람들의 개인적인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합니다.

COVID-19 전염병은 시민의 자유를 희생하여 정부가 이 위기를 이용해 시민들을 더 많은 권력을 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많은 우려를 제기해 왔다. 그러나 조사대상 선진국 중 절반 이상이 정부가 국민의 개인적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나라의 대중들은 정부가 6개국에서 약 4분의 1 이상을 포함하여 그러한 자유를 존중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응답자들은 정부가 유럽 국가들보다 약간 높은 비율로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하며, 이는 각각 73%와 62%에 불과하다.

캐나다인의 3분의 1은 정부가 개인의 자유를 존중한다는 데 동의하고, 미국인의 63%는 이러한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유럽 전역에서 사람들은 정부가 국민의 개인적인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웨덴에서는 84%가 정부가 개인의 자유를 존중한다고 답했으며, 약 7분의 1은 네덜란드, 독일, 영국에 동의합니다. 이탈리아, 벨기에, 스페인, 프랑스의 작은 대다수는 이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그리스에서는 정부가 개인의 자유를 존중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사이에는 거의 똑같이 의견이 분분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반에 걸쳐 대다수는 정부가 개인의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합니다. 뉴질랜드의 약 8-10명이 싱가포르, 대만, 호주에 있는 정부와 같은 말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 응답자의 3분의 2는 정부가 자유를 존중한다고 답한 반면, 일본인의 약 6분의 1은 그렇다고 답했다.

지난 10년 동안, 그들의 정부가 개인의 자유를 존중하지 않는다는 점유율이 프랑스에서 증가했습니다. 2008년에 처음 질문을 받았을 때 프랑스 성인의 22%만이 정부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 점유율은 거의 두 배로, 41 %는 지금 자신의 정부가 개인의 자유를 존중하지 않는 것에 동의. 이 질문에 대한 추세 데이터는 조사된 다른 장소에서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교육이 더 많은 사람들은 정부가 개인의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독일에서는 중등교육 후 학위를 가진 사람들의 83%가 독일 정부의 이 것을 말하는 반면, 중등교육 후 학위가 없는 사람들의 62%만이 동의합니다. 벨기에에서도 비슷한 차이가 있습니다(중등도 후 학위를 가진 사람의 75% 대 54%는 1점 이내). 미국, 이탈리아, 일본, 스웨덴, 한국, 스페인에서도 이 주제에 대한 교육에 따라 두 자릿수 차이가 있습니다.

자유에 대한 존중에 대한 견해는 또한 어떤 곳에서는 소득에 따라 다릅니다. 한국에서는 소득이 높은 사람들의 약 3분의 1이 정부가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하는 반면, 저소득층의 60%만이 동의합니다. 이탈리아에서도 비슷한 분할이 있는데, 소득이 더 높고 저소득층 성인의 55%만이 이탈리아 정부가 사람들의 개인의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합니다.

현재 집권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정부가 이 분석이 가능한 모든 대중에서 통치당을 지지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정당 지지는 한국에서 요청되지 않았으며, 집권당이 어떻게 정의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록 B참조). 그 차이는 그리스에서 가장 큰 것입니다: 새로운 민주주의 (ND)에 가장 가깝다고 생각하는 응답자의 85 %는 정부가 개인의 자유를 존중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ND에 가장 가깝게 느끼지 않는 사람들 중 3 분의 1정도는 이것을 말합니다. 프랑스의 앙 마르쉐 지지자와 비지지자, 대만의 민주진보당(DPP), 유나이티드 좌파, 스페인 사회주의 노동자당(PSOE) 및 스페인의 포데모스 간의 연정 사이에는 비슷한 차이가 있다.

유럽에서는 일부 우익 포퓰리즘 정당에 대해 호의적인 견해를 가진 사람들은 정부가 국민의 개인적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할 가능성이 적습니다(포퓰리즘 정당이 어떻게 정의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록 C참조). 견해의 가장 큰 격차는 독일에 있으며, 독일 대안(AfD)에 대한 불리한 견해를 가진 사람들의 3분의 1은 독일 정부가 개인의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합니다. 반면 AfD에 대해 호의적인 견해를 가진 사람은 4분의 1에 불과하며 이런 식으로 정부를 인식하고 있다. 스웨덴 민주당의 호의적이고 불리한 견해를 가진 사람들, 민주주의 포럼(FvD) 및 네덜란드의 자유당(PVV) 및 스페인의 복스 사이에도 비슷한 차이가 있습니다.

정부가 자유를 존중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들에 비해 국민들은 국민의 개인적 자유를 존중한다고 생각한다면 민주주의를 긍정적으로 평가할 가능성이 훨씬 큽니까?

예를 들어, 스웨덴에서는 정부가 개인의 자유를 존중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의 90%가 민주주의가 자국에서 어떻게 작동하고 있는지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정부가 시민의 자유를 존중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중 21%만이 만족하고 있다. 약 50%포인트 이상의 비슷한 차이는 9개의 다른 대중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