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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 상제님 유서(遺書) ㅡ(세속에선 단주수명서라 함) 해설.-金剛 大仙師

낙엽군자 2021. 10. 28. 15:27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주 세명. 5+5+5(6)=15(16).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http://band.us/#!/band/61758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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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리더

금강

2021년 10월 28일 오전 10:49

 

♤♤♤
증산 상제님 유서(遺書) ㅡ(세속에선 단주수명서라 함)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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西天階塔行東洋 彌勒金佛同留連 湖南西神司命旗 指揮客望氏門 出世庚子奉天文 辛丑二七人道通 壬寅相逢金上人 布德於世盟誓約 忠孝烈倫世間無 四物藥材厥病癒

(서천계탑행동양 미륵금불동유련 호남서신사명기 지휘객망강씨문 출세경자봉천문 신축이칠인도통 임인상봉김상인 포덕어세맹서약 충효열륜세간무 사물약재궐병유)

●서천 서역 대법국 바티칸 베드로 무덤 천계탑에서 머물며 서양(기독)을 살피다가
●동양 동방땅(조선)으로 향하여 ●금산사 미륵불에 응감하여 30년간 머물며 두루 살피다가,
●후천 서신사명의 기치를 세우고, 호남땅 고부 객망리 강씨 문중으로 태어났다.

세상에 나서
●경자년(천개어자)에 하늘 천문의 이치를 우르러 통하고(상통천문), ●신축년(지벽어축) 두칠ㅡ7월 7일에 인도를 통했다(중통인의).
●임인년(인기어인)에 수제자인 김형렬을 만나 큰 덕을 세상에 펼 것을 맹세하였다.

충성과 효도와 스승에 대한 절개 윤리가 세상에 없으니 온세상이 병들었도다

그러한 병을 낫게 하는 것은 ●원형이정 안심안신 24종 약재 사물탕 80첩 이다.

 
●●
銅谷仙化現佛像 遊魂更覓故園路 佛日出世禍福降 世間眼目今始開 有緣者皆聞知來 輔相顯明天地功 丹朱受命靑天雁 畵閣人其像籠鴻

(동곡선화현불상 유혼경각고원로 불일출세화복강 세간안목금시개 유연자개문지래 보상현명천지공 단주수명청천안 화각인기상롱홍)


●전주 동곡에서 내가 죽어(선화) 하여
●새로운 불상(미륵의 도)이 드러나면,
●세상을 떠돌던 유혼이 혼이 떠났던 옛 고향길을 되돌아온다.
(혼반본국 물시애자)

●부처의 기운(미륵의 도)가 세상에 드러날 때,
화와 복 세상 사람들의 안목이 비로소 열리게 된다.

☆☆인연 있는 자는 모두 듣고 스스로 알아서 찾아오니 서로 도와 천지의 공덕을 밝게 드러낸다.

●한의 원초인 단주가 명을 받아 ●해원사명으로 자미원에서 세운을 통할하고 복록을 주관 하리니 ●단주수명을 현실에서 실현하는 도인들은

●푸른 하늘에 기러기가 나는 듯 하고,
(신장 공사도의 청조전어 백안공서)

●장신궁에든 도인들
(신장공사도 누각에 있는 사람들)은 큰 기러기의 상을 그린 것과 같다.
(성인ㆍ부처의 모습이다)

 
●●
色擧用色 胡亥虛亡 夫政也者 柔蒲蘆也. 漢水濱含蘆飛行 飛鴻得意天空闊 燕自江南尋舊主 終是日新聖人德

(색거용색 호해허망 부정야자 유포로야. 한수빈함노비행 비홍득의천공활 연자강남심구주 종시일신성인덕)

 
●지도자가 꾸미고 화려한 것을 좋아하고 황음에 빠지면
호해(진나라 2세 군주)처럼 헛되이 망하리라!

무릇 정치라는 것은 물가의 부드러운 갈대와 같은 것이다.
漢水 물가에는 갈대꽃이 흩날리고 기러기 날아 뜻을 얻으니 하늘이 공활하다.
강남에서 돌아온 제비는 옛 주인을 찾으니,
결국 이 모든 것은 날로 새로이 하려는 성인의 덕이다.

 
●●
辛未生 辛丑年道通 壬戌生 壬寅年相逢. 古四月八日 釋迦佛誕生. 今四月八日 彌勒佛誕生. 己酉六月二十四日 抱含二十四節. 今四月八日應八卦. 是故 先天而天不違 後天而奉天時 時來天地皆同力. 佛之形體 仙之造化 儒之凡節. 都是 敎民化民. 好道遷佛 佛成人事

(신미생 신축년도통 임술생 임인년상봉. 고사월팔일 석가불탄생. 금사월팔일 미륵불탄생. 기유육월이십사일 포함이십사절. 금사월팔일응팔괘. 시고 선천이천불위 후천이봉천시 시래천지개동력. 불지형체 선지조화 유지범절. 도시 교민화민. 호도천불 불성인사)


●신미생인 나는 신축년에 도통하고, ●임술생인 김형렬을 임인년에 만났다.

●옛 사월 팔일(선천달 초파일 도수)은 석가불의 탄생일이고,

●지금 사월 팔일(후천달 초파일 도수)은 미륵불이 탄생하는 날이다.

●기유년 6월 24일은 선천 주역 24절후 기운에 24절기가 모두 24수에 응하여 새롭게 태어나고,
●4월 8일은 후천정역 팔괘 기운이 팔수에 응한다.

이런 까닭으로 선천에는 하늘이 그 도리를 차마 크게 어길 수가 없고,
후천의 때에는 천시를 받들게 되니
그 때가 오면
하늘과 땅이 모두 함께 힘을 한껏 다하게 된다.

●불이 형체를 이루고
●선이 조화를 나타내고
●유가 예의범절을 내세우는,
이 모든 것이 백성을 가르쳐 교화하기 위한 것이되 특히 좋은 도는
● 佛에 옮기니 佛이 인사를 성취케 할 것이다.(불선유 도수)

 
●●
天以示乎人 人驗于天. 天道人道 一理通達. 日月火水木金土. 東西日月之道路故 東西分爲二京. 南火北水 南方三離火. 火云佛故 南則午 丙則南 丙午現佛像. 暗處明 莫如火. 佛道旺盛則 西金沈潛. 南無阿彌陀佛

(천이시호인 인험우천. 천도인도 일리통달. 일월화수목금토. 동서일월지도로고 동서분위이경. 남화북수 남방삼리화. 화운불고 남즉오 병즉남 병오현불상. 암처명 막여화. 불도왕성즉 서금침잠. 나무아미타불)

 
●하늘이 이러한 것을 사람에게 보일 것이니 사람은 하늘에 응험하게 된다.
●하늘의 도와 사람의 도는
(하나의 이치)로 꿰뚫리는 것이니 (일월과 수화금목토)가 그 요체다.

●동과 서는
(일월이 다니는 큰길)이므로
동과 서가 나뉘어서 각각 중심이 된다.

●남은 불이고 북은 물이니 남방에 삼리화(남방삼리화 상제님)이다. ㅡ((복희팔괘 동방 3리화가 문왕팔괘 남방 9리화가 됨을 의미)
●불기운이 들어 황극을 이루어야 한다.
((화극금이 화생토 토생금이 됨을의미))

●불(火)이란 불(佛)을 의미하므로 남쪽은 十二支중에는 午방위요,
十干중에 丙이 남방위가 되니
●●丙午(태양 같은 사람, 곧 부처를 말한다, 띠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병오((상제님의 (사주팔자 무내팔자 중 하나)) 에서 불상이 드러난다.
어두운 곳에서 밝게 드러나는 것으로 불만한 것이 없으므로
●佛道 (미륵불도)가 왕성하게 되면 ●서쪽의 금기운(기독교 사탄교)은 침잠하게 된다.
●나무아미타불(내안에 미륵불을 모심)이로다.

 
●●
大學之道 在於明明德 在新民 在至於至善. 繼之者善 成之者性. 本末兼存 內外交養. 然後方可謂之大道也

(대학지도 재어명명덕 재신민 재지어지선. 계지자선 성지자성. 본말겸존 내외교양. 연후방가위지대도야)


●대학의 큰 도(가르침)은 밝은 덕을 밝히는 데에 있고,
백성들을 새롭게 하는데 있고,
지극한 선에 머무르는 데에 있다.

●그러한 뜻을 잇고자 하는 것이 선이요,
그러한 뜻을 성취하는 것은 하늘이 부여한 性이다.
●처음과 말단을 겸하여 잘 보존하고 안과 밖을 두루 기르고 난 연후에야 가히 그러한 것을 일러
(대도)라 이를 것이다.

 
●●
一年三百六十日 須待漸次進去. 便成一年 一千四百四十分以爲一日. 其一日 便成家家長世. 天地有無窮之福 天地有無窮之才. 天不失時故 以親切之神爲節目明知 主人矣

(일년삼백육십일 수대점차진거. 편성일년 일천사백사십분이위일일. 기일일 편성가가장세. 천지유무궁지복 천지유무궁지재. 천불실시고 이친절지신위절목명지 주인의)


●일년이 360일이 되는 정역도수가 모름지기 때를 기다려 점차로 나아가 마침내 일년의 도수를 이룰 것이요, 1440분으로 하루를 삼게 될 것이다. (또한) 그 바른 하루가 곧 온 백성의 무궁한 세월을 이루게 된다.

●(천지에는 무궁한 복이 있고), 그에 합당하여
● (무궁한 재주를 지닌 사람)이 있다.
●하늘은 그 때를 놓치지 않으므로 ●그 주인으로 하여금 ●친절지신(신명)으로써 조목 조목 밝게 가르쳐줄 것이다. 

​☆☆)
小滿符 (소만부)

天屛 (천병)

巳 (사)
●●
ㅇㅇ년 사월 소만일은 하늘이 병풍처럼 숨기는 비의이다
●●
정해(丁亥)년 4월초8일 병오(丙午) 일에 동곡에서 (믿을신) 순임에게 전하노라.
(상제님 무내팔자 도수)
김형렬 성도에서
김자현 성도로 전해지고
그후 두아들이
정해년 사월팔일 (믿을신자) 강순임에게 전함!


●●
여기서 순임은 상제님의 혈육으로 천륜으로 유서를 받으나
●●그 속뜻은 후천 요순시절을 여실 ●●임자에게 믿을신자 일편단심 신장공사도의 큰기러기 (후천진인) 에게 인연으로 전하신다는 것입니다

☆☆☆
소만부 천병 사는 천지도비인데
때가 되었으니 제 생각을 밝힙니다.

이날은 기유년 기사월 음력 사월초파일과 소만일입니다.
(양력 5.20일) (5.21일)
5.22일은 임자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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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5월 10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간지를 잘 심려해보시길...
천지도비?

대각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