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후천 인존역 용담팔괘를 설명한 이서구선생의 호남가!해설.-金剛 大仙師

낙엽군자 2021. 8. 6. 22:31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주 세명. 5+5+5(6)=15(16).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http://band.us/#!/band/61758246

Digest:

에센스 축약다이제스트통합경전.pdf
6.59MB

 

♤♤후천 인존역 용담팔괘를 설명한 이서구선생의 호남가!해설.

-金剛 大仙師

2021. 4. 17. 19:38

 

♤♤후천 인존역 용담팔괘를 설명한 호남가 (湖南歌)

조선 정조시(正祖時)에 실학(實學)의 정신(精神)을 문학(文學)에 실은 시문(詩文)의 사대가로 이덕무(李德懋) 유득공(柳得恭) 박제가(朴齊家) 이서구(李書九)가 있는데 이들은 모두 연암(燕岩) 박지원(朴趾遠)의 학풍(學風)을 배워 실리(實利)의 문학(文學)을 지어 문명(文明)을 세상(世上)에 남기고 가신 분들입니다.

호남가(湖南歌)는 이조(李祖) 사대가(四大家)의 한분인 이서구(李書九) 선생(先生)이 전라(全羅) 감사(監査)를 지내시면서 호남(湖南)지방(地方)을 순회(巡廻)하다가 오십여 (五十餘)곳의 지명(地名)을 인고(引古)하고는 후천도(後天道)가 호남(湖南)에서 발원(發源)할 것을 아시고 지명(地名)으로 설명(說明)해 놓았다.합니다

이서구(李書九) 선생은 풍문(風聞)에 (依)하면 임종(臨終)시 에는 시해(尸解)되었다고 전(傳)하여 집니다.

또한 이서구(李書九) 선생(先生)은 훌륭한 선견지명(先見之明)의 예지인(叡智人)으로서 특히 예언서(豫言書)인 채지가(菜芝歌)의 작인(作人)으로 유명합니다.

운왕팔괘 24방위도

(정역)용담팔괘24방위도

♤ 호남가 연의(演儀)

(1) 함평천지(咸平天地) 늙은 몸이 광주(光州)고향(故鄕)을 보랴하고

함평(咸平)은 모두가 평안하단 뜻이고 나주(羅州)에 속(束)하며 나주는 홍범구주(洪範九疇)를 펼쳐놓은 곳이라는 뜻입니다.

다시 되돌아가는 것이 구변구복(九變九復)으로 광주고향(光州故鄕) 망향이며 늙은 몸은 낙서(洛書) 문왕괘의 구석자리 육건천(六乾天)입니다.

육건천이 광주로 귀향하니 광주고향(光州故鄕)이고 광주는 무등등 무량광 미륵불과 아미타의 십건천(十乾天) 입니다.

☆선천(先天) 낙서(洛書)가 북방(北方) 일(一)에서 남방(南方) 구(九)까지 구변(九變)을 하였고 후천(後天)용담도에는 십일귀체 구복(九復)으로 남방(南方) 이곤(二坤)에서 북방(北方) 십건천(十乾天)까지 가면 광명세계 광주고향(光州故鄕) 10미토 서방정토입니다.

온세상에 도를 펼친다는 뜻의 전라도(全羅道). 밝은 세상 광주(光州)는 전세계(全世界)를 빛낸다는 뜻이고 진산인 무등산(無等山)은 무등등 무유등등 무량수 무량광의 서방정토 아미타불의 상징입니다. 상제님께서 광주(光州 )무등산 (無等山) 상제봉(上帝峰)에 서양(西洋) 이마두(李瑪竇)수사를 초혼(招魂)하여 무등등 절대평등(平等)한 세상(世上)을 낸다고 하셨으니 이것이 현실로 나타난 것이

세운에선 광주 민주화(民主化)운동이고.

도운에선 80년대 증산도 전국 대학생 포교회입니다.

(2) 제주(濟州)어선(漁船) 빌려 타고 해남(海南)으로 건너올 때

세상을 건진다는 제주(濟州) 어선(漁船)을 빌려 탄 것은

낙서(洛書) 북방(北方)에 일감수(一坎水) 일(一)이 중궁(中宮)으로 들어가서 일.육수(一.六 水)로 바다 ㆍ대해가 되는 것이고

해중문 출구(出口)가 남방 이곤(南方 二坤)땅으로 가니 해남(海南)이 됩니다.

남조선(南朝鮮) 배질을 시작하니 빌려 탄 제주(濟州)어선(漁船)이 다시금 북방(北方)에 도달(到達)하여 상륙하면 전 세계(全世界)가 빛나는 광주고향(光州故鄕)이 됩니다.

(3) 흥양(興陽)에 돋은 해는 보성(寶城)에 비처 있고 고산(高山)에 아침안개 영암(靈岩)을 둘러있다.

양기가 흥하는 흥양(興陽)은 낙서(洛書)에서 해가 뜨는 곳입니다.

선천 인월세수(寅月歲首) 자리에 후천 용담 유월세수 기미원년(己未元年)이 출(出)하고 보성(寶城)에 비친 해는 기축일진(己丑日辰)으로 비춰지니 후천지축(後天地軸)이 되고 고산(高山)은 용담도 팔간산(八艮山)으로 낙서시(洛書時)에는 동북간(東北間)에 있었으며 용담도(龍潭圖) 에서는 정동(正東)으로 올라와서 고산이 됩니다.

영암(靈岩)은 신령스런 바위란 뜻이니 손방(巽方)돌(석)입니다.

서방 유(西方酉)가 문왕괘 진(辰)방 에 들어와야(유월세수 용담세상). 영암이 되어 옥추통부(玉樞統符)가 떠오르면 아침 안개는 걷힙니다.

영암의 시대(時代)가 되지 않는 선천(先天)에서는 안개 속과 같다는 뜻입니다.

(4) 태인(泰仁)하신 우리 성군(聖君) 예악(禮樂)을 장흥(長興)하니 삼태육경(三太六經)은 순천심(順天心)이요

방백수령(方伯守令)은 진안민(鎭安民)이라.

태인(泰仁)이란 큰 인(仁)이란 뜻이니 선천의 인(寅)은 동방에 인묘(寅卯)가 되었으나 이것은 태인(泰仁)이 되지못하고 서방에 신유(申酉)가 동방으로 넘어와야 태인(泰仁)이 되고 낙서문왕도 중 무(戊)자리에 기(己)가 올라와야 사해(巳亥)가 정위(正位)가 되어 성군(聖君)이 되며 예악(禮樂)이란 누구의 덕(德)인줄 몰라도 만백성(萬百姓)들이 태평성대(太平聖代)로 살아가는 율려(律呂)의 법칙(法則)이니 이러한 법은 선천과 후천이 음양 둔을 하여야 장흥(長興)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삼태(三太)는 천상에 큰 별을 말하니 삼태의 기운으로 쓰시는 분이 최수운 상제님 장기준사수로 이어져 용담도가 이루어지니

육경(六經)으로 짜여 진 현무경(玄武經) 육현무(六玄武) 육기초 동량(六基礎棟樑)을 구궁(九宮)법에 맞추어 황극역(皇極曆) 용담을 쓰는 것이 순천심(順天心)이며

24절국을 활용한 것이 방백수령(方伯守令)이 진안민(鎭安民)이 하는 것입니다.

(5) 고창성(高敞城) 높이 앉아 나주풍경(羅州風景)을 바라보니 만장운봉(萬長雲峯)은 층층(層層)한 익산(益山)이요

고창성(高敞城)에서 나주풍경(羅州風景)을 바라본다고 한 것은 용담자하도(道)의 입장이 아니면 말이 되지 않습니다.

고창성(高敞城)은 낙서(洛書) 구이화(九離火) 자리이고 높이 앉아서 본다는 것은 구(九)에서 이(二)로 구이착종(九二錯綜)이 되니 않아서 본다는 것입니다.

(구이착종은 낙서와 용담의 9와2가 11귀체로 서로 자리를 바꾼다는 뜻)

나주풍경(羅州風景)을 바라보는 것은 용담(龍潭) 구궁(九宮)이 펼쳐지는 것을 바라보는 것이며. 만장운봉(萬長雲峯)은 산이 높아서 구름이 항시 산 끝에 걸쳐있으며 낙서의 팔간산(八艮山)에서 용담의 팔간산(八艮山)이 낙서(洛書)때는 동북간 (東北間)에 위치(位置)했으나 후천(後天)에는 정동(正東)으로 올라와서 용담 유정월로 신(申)이 십이월 납(十二月臘)이 되어 열두 달을 쌓아가니 층층(層層)한 익산(益山)이 된 것입니다.

(6) 백리담양(百里潭陽)흐르는 물은 굽이굽이 만경(萬頃)이라.

용담(龍潭)에 맑은 물은 이 아니 용안처(龍眼處)인가

용담(龍潭)도 一.六水中

에서 남문을 열어 二 三 四 五 六 七 八 九 十까지가 백리담양(百里潭陽) 흐르는 물이 되고 굽이굽이 만경(萬頃)은 궁궁을을법(弓弓乙乙法)으로 80분 분각(分刻)을 사용(使用)하는 것이 만경(萬頃)으로 연월일시에서 분각(分刻)을 내는 자리가 5단위로 만경이며 황극수(皇極數) 이지이(二之二)에서 십지십(十之十)까지는 6561궁(宮)이며 364.5日이 백리담양(百里潭陽) 흐르는 물이 되고.

용담(龍潭)에 맑은 물은

낙서는 중앙(洛書中央)에 무토(戊土)가 주장(主張)하였으나

용담(龍潭)은 수중 기토(水中 己土)가 무(戊)자리로 올라와 서방 백 경금(西方 白 庚金)이 기경(己庚)으로 입중(入中) 되니 금생수(金生水)가 되어

청정수(淸井水)맑은 물에서 용담(龍潭) 기(己)1용(龍)이 남방으로 눈을 뜨니 용안처(龍眼處)라 하는 것입니다.

(7) 능주(能州)에 붉은 꽃은 가지가지 금산(金山)이요.

남원(南原)에 봄이 들어 각색(各色) 화초 (花草)무장 (茂長)하니

나무나무 임실(任實)이요

가지가지 옥과(玉果)로다.

능주(能州)에 붉은 꽃이란 선천 낙서 여름 세상이 만개하여 가을로 넘어가는 과도기를 말한 것이며.

능한 고을이란 선천 상극 반시계방향 우선(右旋)에서 후천 상생 시계방향 좌선(左旋)으로 돌아가는 것이 능주가 되며

낙서는 여름 화신사명(火神司命)으로 남방이 되니 붉은 꽃이라 하는 것입니다

가지가지 금산(金山)이라 한 것은 후천 정월과 12월이 금(金) 기운을 띄고 서방에서 동방으로 신유 금(申酉金)이 넘어와서 금(金) 기운으로 12월이 이루어지니 가지가지 금산(金山)이 되는 것이고

남원에 봄이 들었다고 한 것은 유정월(酉正月)이 남방의 근원인 낙서 진손방에서 출현하니 남원에 봄이 든 것이며

각색(各色)화초가 (花草)무장 (茂長)하는 것은 꽃이 떨어지고 열매를 맺은 것이고.

나무나무 임실(任實)은 낙서 4손목 용담 7손목이 되며

가지가지 옥과(玉果)는 손방에서 옥추통부유(玉樞統符酉)가 나오니 열두 가지로 12월이 옥과(玉果)가 되는 것입니다.

(8). 풍속(風俗)은 화순(和順)하고 인심(人心)은 함열(咸悅)이라.

풍속(風俗)은 옛부터 내려오는 전례를 말한 것인데 화순(和順)이라 했으니 천지기운이 화하는 기운이 후천 기운이며

인심(人心)은 함열(咸悅)이라 하니 모든 사람이 다 기뻐하는 마음으로 인존세상이 열려서 선경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9). 이초(異草)는 무주(茂州)하고 서일(瑞日)은 영광(靈光)이라.

이초(異草)는 무주(茂州)라 하는 것은 다른 풀이 무성한 고을이란 뜻인데 이것은 여름의 잡초가 아니라 가을의 구월 국화를 이초라 하며 무주는 풍성한 고을로 후천의 복록을 말하고

서일(瑞日)은 영광(靈光)이라 한 것은 기서재동(其瑞吊)으로 새로운 태양이 기미원년으로 떠오르고 새로운 유월세수가 나오니 신령스런 빛을 영광(靈光)이라 하는 것입니다.

(10). 창평(昌平)한 좋은 세상 무안(務安)을 일삼으니 사농공상(士農工商) 낙안(樂安)이요 부자형제(父子兄弟) 동복(同腹) 이라.

나라가 번성(繁盛)하고 세상(世上)이 태평(太平)해지는 것이 창평이라, 하는 것인데 이것은 상제님의 천지공사로 인하여 세상은 날로 발전이 되어 인간이 힘들이지 않고 사는 세상이 되는 것이며

모든 인류가 사농공상(士農工商) 으로 조화를 이루어 살아가게 되며

부자형제(父子兄弟) 동복(同腹)이라 하는 것은

하도와 용담은 부자(父子)가 되고 형제는 건곤을 제외한 여섯 괘는 형제가 되고 후천황극역의 도가 복중80년으로 열려 나오니 동복(同腹)이라 하는 것입니다.

(11). 강진(康津)에 상고선 (商高船)은 진도(珍島)로 건너갈 때 금구(金溝)에 금(金)을 일어 쌓아놓으니 김제(金提)로다.

강진(康津)에 상고선 (商高船)이란 낙서 북방에 일수(一水)가 용담중앙으로 들어가 1이 남문으로 출구가 되여 2.3.4.5

에서 5.6.7로 건너가는 것이 진도(珍島)로 건너가는 것이고

금구(金溝)에 금(金)을 일어 쌓아 놓으니 김제(金提)로다 하는 것은 용담 중앙에서 태을(太乙) 손방(巽方)으로 출구가 되니 금구(金溝)라 하며.

유정월(酉正月)과 신(申)12월이 팔간산(八艮山) 신납(申臘)으로 김제(金提)가 되는 것입니다.

(12). 농사(農事)하는 옥구백성(沃溝百姓) 임피성(臨陂城)을 둘러있다.

옥구(沃溝)는 기름진 물이 흘러가는 출구를 말하니 용담 一.六水

中央에서 수로(水路)를 말한 것이며 농사(農事)하는 옥구백성(沃溝百姓)이란 용담판 안에서 천농을 짓는 자이며 임피성(臨陂城)은 오성산(五聖山) 지맥으로 도인들이 둘러있는 성이다.

옥구 오성산과 임피 술산은 태모님과 성도사님의 관계입니다.

(13). 정읍(井邑)에 천백법 (千百法)은 납세인심(納稅人心) 순창(淳昌)하고

천주님께서 정읍에 책 한 권을 두었으니 그 책이 세상에 나오면 천하사 세 번 하고도 책은 책대로 남는다고 하셨으니 천 백자 법문이 정읍에서 나올 것을 알려주는 대목입니다.

정읍(井邑)은 경(經)과 위(緯)가 겹쳐진 곳이 되어 정읍군(井邑郡) 정읍(井邑)이며

정읍(井邑) 포정소(布政所)에서 삼인의 경진생이 삼룡도수로 현무경을 개탁되여

현무경(玄武經) 천백자(千百字) 법맥이 장기준(張基準) 사수(師首) 예장의통 (禮章醫統) 지기금지사월래(至氣今至四月來)로 경신년(庚申年一九二0) 음사월(陰四月) 오일(五日)에 천백자 현무경(玄武經)으로 처음 법방(法房)을 열어 직업의통(職業醫統)법을 펴시는 것이며.

납세(納稅)는 돈을 내는 것이니 서방(西方)의 신유(申酉) 금(金)이 동방 (東方)으로 넘어와 유손궁 (酉巽宮)에서 서방 금이 들어와 납세가 되니 순박한 세상이 되는 것입니다.

 

(14). 고부(古阜)청춘(靑春) 양유색(陽柳色)은 광양(光陽) 춘풍(春風) 새로워라.

고부(古阜)는 옛 언덕이란 뜻이니 선천 무진태세(戊辰太歲) 삼양(三陽)자리에서

후천 유정월(酉正月) 묘칠월(卯七月)로 음양이 바꿔드는 것이 양유색(陽柳色)이 되니 선천낙서 동남 양 바탕에 서북 음 바탕이 서로 교역을 하니

후천용담 기미원년은 광양이요 유월세수는 손방에서 부는 바람이니 춘삼월(三月) 자리에서 정월이 나오나니 새롭다고 하는 것입니다.

(15). 곡성(谷城)에 묻힌 선배(先輩) 구례(求禮)도 하거니와 흥덕(興德) 하기 힘을 쓰니

부안(扶安)국가(國家) 이 아닌가,

곡성(谷城)에 묻힌 선배(先輩)란 무이구곡 낙서구곡 골골마다 세상에 빛을 보지 못한 선비로서 상제님의 법을 알게 되어.

구례~고판례님 례를 구해~예장의통 (禮章醫統)법을 받아서 행하게 되는 자가 흥덕(興德)하기 힘을 쓰는 것이니.

이것이 부안(扶安)국가(國家) 이 아닌가,

하는 것으로 개인과 나라뿐만 아니라 지구촌을 편안하게 하는 법이 구례~흥덕이~잡을 부자 부안입니다.

부안국가입니다.

(16). 우리 호남(호南)의 구든 법(法) 이 전주(全州)백성(百姓) 건지려고 장성(長城)을 널리 쌓고 장수(長水)로 둘렀는데

호남(호南)의 구든 법(法)은 천지공사의 결론으로 현무경이 대표이며 호남지방에서 후천 법이 나오게 되는 것은 이 모두가 지역의 이름이 도(道)와 연관 되여 있기 때문입니다.

●호남(湖南)지방을 최소(最小)로 축소(縮小)하면 핵심지역이 전주(全州) 동곡(銅谷)이 되며

전주(全州) 동곡(銅谷)은 전세계(全世界) 전인류(全人類) 백성(百姓)을 건지게 되며

장성(長城)은 후천 12지지(地支)가 칠도(七度)로 돌아가서 배열된 것이고.

장수(長水)는 용담도의 수리(數理)를 말한 것입니다.

(17). 여산석(麗山石)에 칼을 갈아 남평루(南平樓)에 꽃아 놓으니 어떠한 방외지국(方外之國)이 경거(輕擧)하게 뜻을 두랴

서방(西方) 신유금(申酉金)이 동방(東方) 손석(巽石)자리에 계룡백석(鷄龍白石) 금석유(金石酉)가 여산석(麗山石)의 칼입니다.

유(酉)는 십이지지(十二地支) 명사(名辭)에서 유천인(酉天刃)으로 하늘의 지혜의 칼이 됩니다.

남원(南源) 진(辰)자리에서 옥추통부(玉樞統符) 유정월 세수(酉正月歲首)가 나오게 되는 것을 가볍게 들어 낼 수가 없다는 뜻이며 조선은 전 인류의 시조(始祖)국이며 선생(先生)국이니 감히 조선을 함부로 침략하여 속국을 만들 수 없다는 것입니다.

(From~향수님글 참조)

♡대각기원 금강복망

 

종통 진주도수 *1954 갑오생 안경전이 매듭짓는 말복지도자 인물이 아니고 과도기 중복지도자인 천지공사 이유  http://blog.daum.net/cheramia/15691200

 

종통1.천지공사의 최종 결론- 문왕추수 세살림 정체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8aIN&articleno=15691103&admin=

 

종통2. 천지공사의 최종 결론- 문왕추수 세살림 정체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8aIN&articleno=15691104&categoryId=0®dt=20161016125706

 

말복종통 인사-성주가, 안동김씨 솔씨 심어(영사재)  문왕 낙락장송 낸(안씨 추원재 천지수기공사&안씨 일등방문공사) 뜻과 문왕 3살림 연원비밀

 

http://blog.daum.net/cheramia/15691357

 

종통宗統. <선도신정경(정영규)>*-천지대사가 6월 7월 8월, 나는 바닥에 일1 붙은 줄 알고 빼느니라.-

http://blog.daum.net/cheramia/15691071종통宗統. 대순진리회, 증산도 및 범 증산계 40년 신앙 도반 동료들에게 진심을 다해 드리는 글.By 慧光 大仙師http://blog.daum.net/cheramia/15691592종통宗統.종통문제의 노른자 핵심, 핵심 중의 핵심- 진주 가구판 15진주 노름 판에 대한 최종정리 By혜광 대선사http://blog.daum.net/cheramia/15691589이곳에 들른 과객들에게.이것 하나만 건지고 가시오. 나가면 깜부기요 들어서면 만복동이라.건존 천지공사 9년, 곤존 신정공사 10년 도합 건존곤존 음양합덕공사 19년의 최종 결론은 낙종물(태을교, 선도교)-이종물(보천교)-추수 세살림 문왕사명자 인사문제라는 것. 이 카드가 펼쳐지는 원리가 선천운수 궁팔십달팔십한 강태공이 문왕 만나 달팔십했듯, 추수종통의 만날 사람 만나는 문왕 추수사명자 만나는 것. 문왕사명자 도안의 초중말복의 내피 속살 카드 소위 히든카드는 사마중달이며 세살림 전개는 사마중달-사마사-사마소로 전개된다는 것이며, 문왕사명자인 사마중달의 정체는 살아생전 드러나지 않아 '지금운수는 동지한식백오제'에 열리는 사오미개명장에 진법이 열려 세살림 전체 얼개 인사문제가 드러나 문왕 사명자가 초복살림을 여는 사마중달이며 중복도정 책임자 안경전 전 종정이 사마사사명자라는 것. 사마중달 3부자이자 문왕사명자 3부자가 초중말복 추수사명을 매듭짓는  삼련불성(三聯佛成)이 삼불산(三佛山), '삼련불성(三聯佛成) 되게 되면 천하만사 아련마는 어느 누가 알쏘냐.(도전11:309:8)'  문왕사명자 선화등천이후 혼란에 편승해 상제님 진리세계에 마지막 자작사당의 난법이 판치니 현무지도 그 중의 하나라는 것. 선천 말 마지막 운수놀음에 척신발동에 넘어가지말고 마지막으로 부디 인연법줄 잘 잡아 만복동이 되시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