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태모 고수부님 태자(인마 용마)공사해설!-金剛 大仙師

낙엽군자 2020. 10. 7. 20:23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문왕 사명자 초,중,말복 都安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에센스 축약다이제스트통합경전.pdf

https://band.us/@jsparadise

확정 최종시안. 5윌 30일 납품 이후 전국서점에 배포됩니다!
사륙배판 1040쪽 정가5만원. All 칼러판
*서문이라 목차가
없음
동지한식백오제 천지공사 105년간의 종통인사 비밀을 모두 밝힌다..

 

♡♡ 태모 고수부님 태자(인마 용마)공사해설!

 

金剛 大仙師

2020. 10. 5. 14:00

 

 

 

☆☆태자 인마도수 받은 姜大容(속내용 容, 포용,수용,관용.그릇)

인마공사는 말사육 가문이었던 司馬 가문. 사마소. 명주실꾸리 강태공 낚싯대 공사.

☆1. 24일 상제님 어천치성에 태모님께서 공사를 보시며 ((“태공, 태공, 강태공 이라.”)) 하시고

((강태공 감응공사))

2 강대용에게 명하시기를 “집에서 만든 명주 실꾸리와 낚싯대 한 개를 구하여 오라.” 하시어

((명주실 꾸리는 맺힌 고를 푸는것이고 낚싯대는 인재를 구하는 뜻))

3 방 네 칸의 천장에 그 명주실을 은밀히 걸고 베로 가리게 하시니라.

((동서남북 또는 세상 구석구석 인터넷 통신))

4 이어 고민환에게 “바둑판을 방 가운데에 놓고 바둑판 위에 올라앉아 고기 잡는 형상으로 낚싯대를 들라.” 하시며 말씀하시기를

((고민환은 높을 고자. 고수부님과 하늘 민자 상제님의 도를 밝히는 지도자와 일꾼의 상징이며 황응종성도의 고부사람 오선위기 바둑판 운전공사와 연결됩니다.))

5 “이는 강태공 성군(聖君) 만나는 공사이니 우리도 상제님께서 명시하신 것을 기다려야 할지라.” 하시니라.

☆☆☆

태모님의 인마 공사.

1 태모님께서 매양 치성 때가 되면 많은 신도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인마(人馬) 를 타고 다니시거늘

((용마하도와 응함))

☆용마탄 지하여장군 (신수 용마)

중원 하남성 용마부도사의 용마.

용마하도가 출현한 곳이라 한다.

☆용마는 복희씨(伏羲氏)가 다스릴 때, 황하(黃河)에서 팔궤도를 지고 나왔다는 신령한 짐승으로 백택(白澤)과 쌍을 이루는 상징물입니다. 신마(神馬)로 이해되는데, 현명한 통치자가 있을 때, 등장하는 존재입니다.

**『세종실록』「오례」에 그려진 용마는 몸은 말 모양이면서 다리는 용의 형상으로 네 개의 발톱을 가지고 있다. 머리는 말의 형태이면서 뿔이 있고, 겨드랑이에 날개가 있는데, 전체적으로 전설상의 신수(神獸)와는 조금 다르다.

용마의 모습은 지역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그렇더라도 현명한 군주가 있을 때 용마가 나타난다는 전설에 근거하여 신수를 상징한 것은 틀림없죠.

용마기는 왕에게만 적용되는 의장기이고, 대가와 법가, 소가 편성에 모두 사용되지만, 대가와 법가에서는 좌우에 하나씩 2기가 배치되고, 소가에서는 1기만 배치되는 차이가 있읍니다.

2 여러 성도들이 번갈아가며 인마를 짓되 주로 강원섭이 인마 역할을 하니 그의 호(號)는 백호(白虎)라.

((강원섭은 강증산 상제님의 근원적인 조화ㆍ화해ㆍ불꽃이라는 의미이고 백호는 경진생 백룡 고수부님과 상응하는 서방 백호를 나타냅니다.))

3 태모님께서 인마를 타시려고 할 때는 큰 소리로 동네를 향하여 “백호야, 백호야!” 하고 부르시니

4 원섭이 그 소리를 알아듣고 달려와서 대령하면 “인마를 지어라.”고 명하시거늘

5 원섭이 무릎을 꿇고 엎드려 태모님을 등에 오르시게 한 뒤에 달려갈 채비를 끝내면

6 태모님께서 말채찍으로 치듯이 원섭의 허리께를 손으로 철썩철썩 때리시며 큰 소리로 “백호야, 달려라! 이랴, 어서 가자!” 하시고 마당을 도시니라.

7 어떤 때는 강대용에게 인마를 짓게 하시어 그의 등에 타시고 원섭을 마부로 정하여 인마를 끌게 하시니라.

8 또 종종 인마를 타시고 당산 마을 한가운데에 있는 큰 당산나무 주위를 강강술래 하듯 빙빙 도시니

9 성도들은 태모님께서 공사를 마치실 때까지 계속하여 주문을 읽으니라.

증산도 도전<측각주>153장 인마 공사. 강응칠 성도의 3남 강정용 성도와 손자 강기섭의 생생한 증언. 삼극사상(三極思想)으로 보면 무극, 태극, 황극은 일체다. 무극의 진기가 통일, 완성된 자리가 태극이며 무극과 태극을 매개하여 십일성도(十一成道)를 실현하는 것이 황극이다. 이것을 인사화(人事化)하는 공사가 바로 인마 공사이다. 즉 무극은 상제님(未土)이고, 태극은 종통맥을 전수하신 두목으로서의 태모님(辰土)과 3변 도운의 추수자이신 대두목(戌土)이며 황극은 모든 선천 문명을 마무리 짓고 후천 선(仙)문명을 여는 광명의 정신(午火)을 가진 지도자를 말한다.

(중복도정의 엉터리 해석이니 참고 비교용으로만....)

☆((무극 태극 황극에 대해서 선천 분열 생장의 극점이 황극이고 이 황극과 무극은 호리간발의 차이라는 한동석 우주변화원리의 한계를 못 벗어나는

무지로 오7화가 군화로 황극 진주 이라는 역학상 전무후무한 개 논리를 만듬.

무극 태극 황극.(10 .5 .1 )이 일체인 것은 맞으나

10무극과 1 태극을 매개하여 11성도를 완성하는 것이 5 황극이라는 얘기는 틀린 것입니다.

무극(태역)에서 태극의 삼단과정 (태초 태시 태소)로 하여 1태극수의 율려 운동으로 현상계가 나옵니다.

이 태극 율려운동의 중보(중정)가 ((황극))입니다.

황극에는 5황극과 6황극이 있읍니다.

우주 원형리정의 조화로는 5황극이나 현실계(인사)로는 6황극입니다.

대 우주는 이 5와 6의 조화로 도가 완성되니 11성도이며 정역 용담은 11귀체로 완성됩니다.

1 2 3 4 ((5))6 7 8 9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7 8 9 10 11

천부경 9×9=81자의 중정은 ((6))

역1 2 3 4 (5 6) 7 8 9 10

순10 9 8 7 (6 5) 4 3 2 1

역순을 합하면 모두가 착종으로 11성도를 이룬다

11귀체로 매 율려의 모든 마디에서 금화교역 360정원 운동을 완수하는 것이 11성도이며 천지인 특히 인간으론 도통입니다.

ㅡ7오화를 가져서 광명정신을 가진 지도자라구요?

무슨 어불성설 견강부회입니까?

☆☆강대용에게 태자 도수를 붙이심

1 태모님께서 조종리에 계실 때 강응칠의 큰아들 대용(大容)을 양자로 삼아 귀여워하시더니

2 하루는 대용을 방으로 불러 들여 사배(四拜)를 받으시고 ‘태자(太子)’라 부르시며 태자 도수를 붙이시니라.

3 또 대용에게 짙푸른 색의 예복을 지어 입히시고 대용의 등에 업혀 방에서 나오시더니 마당을 몇 바퀴 도시며 공사를 행하시고

4 이어 성도들에게 명하시어 인마를 짓게 하신 다음 대용을 태워 마당을 돌게 하시니라.

5 이 날 이후로 성도들뿐만 아니라 동네 사람들도 모두 대용을 태자라 부르거늘

6 대용이 항상 푸른색이 짙은 예복만 입고 팔을 휘휘 저으며 팔자걸음으로 다니더라.

### 인마공사는 갑오생 말공사가 아닙니다

계족산 중복도정에서는 상제님 성언중 에서 (말 마자)만 나오면 정신줄 놓고 견강부회 하기에 바쁩니다.

참으로 졸렬한 성구해석입니다

원래 역학의 세계에서는 ((건마곤우))라하여 대우주 건존 곤존 하느님을 얘기합니다.

●인마공사는 건마 증산 상제님의 ((인간 대행자 큰아들 옥황상제의 태자))를 내는 공사입니다.

강대용은 강씨 증산상제님의 큰 일꾼 큰 얼굴 큰 대야의 뜻입니다

그 대행자가 경진생 태모님을 등에 태우고 임진 용마로 철환천하 하여 강태공 성군만나는 도수 윷판도수 칠성용정의 주인공으로 참일꾼들을 만난다는 것이며

강응칠은 칠성도수에 응한다는 의미이며

○축미는 무극의 축으로 태을천 상원군님과 증산상제님을 의미하고 ○진술은 태극의 축으로 경진생 태모님과 임술생 문왕사명자를 의미하고 이의 대행자는

○임술의 임과 경진의 진을 취하여 또한 상제님 양손의 북방임자(1수) 별무자(5토)로

○6황극 서시 임진기운의 무왕사명자를 얘기 합니다!

이 상제님의 인마(용마)가 진인 지도자 로 범 증산도가 말복 추수판의 의통성업을 완수하는 것입니다!

♡♡대각기원 복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