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스크랩] 총선시민네트워크 등 "김무성·황우여·김을동·이정현·나경원, 총선서 심판해야" 박용필 기자 phil@kyunghyang.com

낙엽군자 2016. 3. 3. 11:58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603011245061&code=940100&nv=stand

20대 총선을 앞두고 시민단체들이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앞장섰던 주요 인사 등 5명의 명단을 발표하고 국민의 심판을 요구했다.

2016총선시민네트워크(전국 1,000여개 단체 참여)와 한국사교과서국정화저지네트워크(전국 480여개 단체 참여)는 1일, <역사교과서 국정화 및 ‘역사범죄’ 관련 20대총선 집중심판 대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이들이 발표한 ‘20대총선 집중심판 대상자’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황우여 전교육부 장관, 김을동 새누리당 역사교과서개선특별위원장, 이정현 새누리당 최고위원, 나경원 새누리당 의원 등 모두 5명이다.

총선시민네트워크 등은 이들 5명을 집중심판 대상자로 정한 이유에 대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013년 친일 미화 교학사 교과서 채택률이 0%에 머물자 검정 한국사교과서 색깔론을 제기하며 역사 교과서 국정화 주도했고, 황우여 전 교육부 장관은 주무 장관으로 지난해 당정협의 하루 만에 국정화 전환 예고고시를 한 데 이어 학교 현장과 국민 의사를 무시하고 확정 고시를 강행했다”고 밝혔다. 또 “김을동 의원은 새누리당 역사교과서개선특별위원장을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주도했고, 이정현 의원 역시 검정교과서를 좌편향 교과서로 몰아가는 발언을 반복하며 교과서 국정화를 지지했다”고 주장했다. 나경원 의원에 대해서는 방송인터뷰 등에서 ‘12.28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를 옹호한 것과 2004년 자위대 창립 기념 행사에 참석한 전력 등을 이유로 들었다.

총선시민네트워크와 교과서국정화저지네트워크는 “20대 총선은 친일·독재·냉전세력을 지지할 것이냐, 독립·민주·평화세력을 지지할 것이냐의 갈림 길”이라며 “국민 대다수를 좌경세력으로 몰아붙이거나 피해자의 염원을 짓밟은 위안부’ 협상이 잘 되었다고 강변하는 시대착오적인 정치인들을 투표로써 반드시 퇴출시켜달라”고 호소했다.

출처 : 그날이 오면.....
글쓴이 : BIMAP 원글보기
메모 :